[Cydia Tweak]/iOS9 트윅

LiveWallEnabler - 구형 아이폰에 라이브포토 배경화면을 추가해 주는 시디아 트윅 [iOS9]

엠스블로그 2016. 8. 11. 07:56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LiveWallEnabler 입니다. 이 트윅은 아이폰6, 아이폰6+, 아이폰5s 등 구형 아이폰의 기본 배경화면에 라이브포토 배경화면을 추가시켜주는 트윅입니다. 이 트윅 단독으로 라이브포토 배경화면이 추가되지 않으며, 트윅 설치 후 라이브포토 배경화면 설치 파일을 추가로 설치해줘야 하는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LiveWallEnabler 트윅 설치 후 라이브포토 배경화면 추가하는 방법


Step1. 라이브포토 배경화면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Mega 앱이 필요한데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다음 로그인 합니다. 계정이 없는 분들은 새로운 계정을 하나 만들고 로그인 합니다.



Step2. 시디아 트윅 Filza File Manager 또는 iFile이 필요합니다. 둘 중 사용하기 편한 트윅을 설치 합니다. 



Step3. 시디아를 실행한 후 소스 탭에서 화면 상단 오른쪽의 편집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왼쪽의 추가를 눌러 repo.fortysixandtwo.com 를 입력하고 소스 추가 합니다.



Step4. LiveWallEnabler 트윅을 검색해 설치합니다. 그리고 다시 시디아에서 LiveWallEnabler을 검색하고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아이폰6용 라이브포토 배경화면 설치 파일아이폰6+용 라이브포토 배경화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가 보이는데요. 그것을 터치합니다.( 아이폰5s는 iPhone 6 : Download를 선택하면 됩니다.)



Step5. OPEN IN MEGA APP을 선택하고 팝업창의 열기를 터치하면 MEGA 앱으로 연결됩니다. 



Step6. 다운로드를 터치하면 라이브포토 배경화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용량은 약 56MB인데요. 다운로드 완료될때까지 잠시 기다립니다. 다운로드된 설치 파일은 MEGA 앱 화면 하단의 Offline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7. 다운로드 완료된 설치파일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화면 상단 오른쪽의 공유 버튼을 터치하고 Filza에 복사(iFile에 복사)를 선택하면 Filza(iFile) 트윅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Step8. 라이브포토 배경화면 설치파일을 설치 합니다.( 압축 풀기가 아닙니다.) 설치 화면에 bash-4.0$ 문구가 보이면 설치 완료된 겁니다. 그러면 아이폰을 리스프링 합니다.



Step9. 리스프링 후 아이폰의 설정>배경화면>새로운 배경화면 선택>Live로 이동하면 라이브포토 배경화면 9개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LiveWallEnabler 윅 테스트 환경

테스트 모델 : 아이폰5s

iOS 버전 : iOS 9.3.3

트윅 버전 : LiveWallEnabler 0.9.4-1

소스 : repo.fortysixandtwo.com 

개발자 : magn2o

가격 : 무료


아래는 iOS 9.3.3 탈옥 아이폰5s에서 라이브포토 배경화면을 잠금화면에 적용해 본 영상입니다.





LiveWallEnabler 트윅 설치 후 라이브포토 배경화면이 추가 안되는 이유


위에서 설명한 과정 중 Step8 단계를 아무리 해봐도 라이브포토 배경화면이 추가되지 않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유는 탈옥 아이폰의 시스템 저장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라이브포토 배경화면 용량이 59MB이나 되기 때문에 꽤 많은 시스템 저장공간이 확보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런 문제를 시스템 저장공간 확보 없이 해결할 수도 있는데요. Filza File Manager 또는 iFile 트윅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Filza File Manager를 이용한 방법


Step1. Filza File Manager를 실행하고 /var/mobile/Documents/ 폴더 안의 livewallpap...eos-arm.deb 파일을 터치하고 화면 하단의 압축 풀기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livewallpapers...iphoneos-arm 폴더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2. /Library/Wallpaper/ 폴더로 이동하고 화면 상단 오른쪽의 편집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 오른쪽의 기타를 터치하고 심볼릭 링크를 터치합니다.



Step3. /var/mobile/Documents/livewallpapers...iphoneos-arm/Library/Wallpaper/ 폴더로 이동하고 Motion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Library/Wallpaer/ 폴더에 Motion 폴더 바로가기 링크가 생깁니다. 


이제 아이폰의 설정>배경화면>새로운 배경화면 선택>Live로 이동하면 라이브포토 배경화면 9개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 방법을 iFile 트윅을 이용해서 할 수도 있는데요. iFile 트윅을 설치한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세요.



iFile을 이용한 방법


Step1. iFile을 실행하고 /var/mobile/Documents/livewallpapers...iphoneos-arm/Library/Wallpaper/ 폴더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오른쪽의 편집을 터치하고 Motion 폴더를 선택한 뒤 화면 하단 맨 오른쪽 버튼을 터치합니다.



Step2. 아래와 같이 복사/링크를 선택하고 화면 상단 오른쪽의 완료를 터치합니다. 



Step3. /Library/Wallpaper/ 폴더로 이동하고 화면 상단 오른쪽의 편집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 맨 오른쪽 버튼을 터치합니다. 



Step4. 링크 만들기를 선택하고 화면 상단 오른쪽의 완료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Motion 폴더 바로가기 링크 /Library/Wallpaer/ 폴더에 생깁니다. 


이제 아이폰의 설정>배경화면>새로운 배경화면 선택>Live로 이동하면 라이브포토 배경화면 9개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시스템 저장공간도 아끼고 라이브포토 배경화면도 사용할 수 있고 일석이조 입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