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워치 정보

watchOS 3 버전 애플워치 전원 절약 사용법

엠스블로그 2016. 9. 18. 02:27
반응형


애플워치의 기능 중 전원 절약 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전원 절약을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을 유지하면서 Apple Watch에서 시간을 계속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애플워치의 측면 버튼을 누르면 현재 시간이 24시간 형식으로 6초 동안 표시됩니다.(위그림참고)


이런 애플워치의 전원 절약 기능을 watchOS 2 버전까지는 애플워치의 측면 버튼을 길게 눌러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watchOS 3 버전 애플워치에서는 측면 버튼을 길게 눌러도 전원 절약 버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위 그림처럼 watchOS 3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전원 절약 버튼과 기기 잠김 버튼이 사라지고 긴급 구조 요청 버튼이 추가되었는데요. 그렇다면 애플워치의 전원 절약 기능은 어떻게 실행해야 할까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watchOS 3 버전 애플워치 전원 절약 사용법


Step1. 애플워치 시계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립니다. 그러면 제어센터 화면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아래 그림처럼 배터리 잔량 표시(%)를 터치합니다. 


Step2. 배터리 화면에서 전원 절약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진행 버튼을 터치하면 애플워치가 전원 절약 모드로 전환됩니다.


개인적으로 전원 절약 모드는 '애플워치를 충전할 수 없는 상황에서 배터리 잔량이 20% 이하일 때' 또는 '잠자기 전 애플워치의 배터리가 70% 이상일때' 주로 사용하는데요. 매일 충전해야하는 애플워치에게 전원 절약 기능은 없어서는 안될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배터리가 부족한 애플워치를 전원 절약 모드로 사용하면 꽤 오랜 시간동안 더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watchOS 3 버전에서는 전원 절약 기능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