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아이폰 정보

생활 방수 및 방진 기능이 추가된 아이폰7의 방수 성능은?

엠스블로그 2016. 10. 11. 21:34
반응형

▲사진출처-cnet.com


지난 9월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에는 생활 방수 및 방진 기능(IEC 규격 60529 하의 IP67 등급 획득)이 추가 되었습니다. 애플은 그와 관련된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는데요. 



iPhone 7과 iPhone 7 Plus는 IEC 규격 60529 하의 IP67 등급 생활 방수 및 방진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어된 실험실 조건에서 진행된 테스트 결과입니다. 생활 방수 및 방진 효과는 영구적이지 않으며 제품이 자연스럽게 마모됨에 따라 그 효과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iPhone이 물에 젖어 있을 때 충전을 시도하지 마십시오. 청소 및 건조 방법은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십시오. 액체에 의한 손상은 보증 대상이 아닙니다.

(출처-apple.com)



여기서 말하는 생활 방수란 수심 1m 이내에서 30분을 버틸 수 있는 성능을 말합니다. 그러나 이는 수심 1m 이내에서 아이폰7을 가만히 두었을 때 피해가 없다는 것이지, 이리저리 격렬하게 휘저으며 사용하면 침수가 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사진출처-cnet.com


또한 애플은 생활방수 기능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효과가 약해질 수 있음을 경고하고 있으며, 침수에 의한 피해는 보증 대상이 아님을 명시하고 있는데요. 즉, 생활 방수일뿐 완전 방수는 아닙니다. 그러니 물에서 사용해도 무조건 안전하다는 생각은 위험한 생각입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