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아이폰 정보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 미국 애플 공홈 직구 후기

엠스블로그 2016. 9. 10. 13:59
반응형


애플이 한국시각으로 9월 9일 오후 4시부터 1차 출시국 애플 공홈에서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 사전 예약 주문을 받았습니다.(참고) 사전 예약 주문한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는 순차적으로 9월 16일부터 받아볼 수 있는데요. 엠스블로그도 미국 애플 공홈을 이용해 미국 통신사 T-Mobile의 아이폰7플러스 128GB 블랙 모델을 주문했습니다. 10분 늦게 주문한 결과 10월 초에 배송된다고 애플 공홈에 나오는데요. 지금까지 경험상 애플 공홈에 나오는 배송 일자보다 매번 빨리 받아봤기에 9월말에는 아이폰7플러스를 손에 넣을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미국 애플 공홈에서 아이폰7플러스를 직구한 이유는?




한국이 이번에도 1차~3차 출시국에서 제외되었기에 빨라야 10월말(늦으면 12월초?)쯤 국내출시가 이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제가 미국 애플 공홈을 이용해 아이폰7플러스를 구매한 이유는 출시일이 늦어져서가 아니라 국내 출시 가격보다 미국 애플 공홈에서 직구로 구입하는 것이 가격면에서 저렴하기 때문입니다.(아래링크참고)



가격 뿐만 아니라 미국 애플 공홈에서 구입한 아이폰은 무음 모드 시 카메라 셔터음도 무음이 되는 점도 장점이라면 장점입니다. 그러나 단점이라면 직구로 구입한 아이폰은 제품에 하자가 있을 경우 환불 및 교환이 매우 번거롭다는 겁니다. 교환 또는 환불을 위해서 아이폰을 미국으로 다시 보내야 하기 때문인데요. 이 점이 가장 큰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이런 문제를 국내에서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한국에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가 출시된 후 애플공식서비스센터에서 리퍼를 받는 것 인데요. 이것을 감수하고라도 미국 애플 공홈에서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를 구입하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 보세요.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 미국 애플 공홈 직구 구입 방법


Step1. 미국 배송대행지 가입

미국 애플 공홈에서 주문한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를 한국으로 배송받기 위해서는 배송대행지(배대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용 중인 배송대행지가 없다면 포털사이트에서 배송대행지를 검색해 회원가입합니다. 개인적으로 배송대행지는 규모가 큰 업체가 좋은데요. 이유는 고객센터 운영 및 업무처리 속도 때문입니다.(개인적으로 이용해본 배송대행지로는 몰테*, 아이포*가 있습니다.)



Step2. 미국 애플 공홈 주소에 배송대행지 주소 입력

미국 애플 공홈(Apple.com)에 접속한 후 로그인 합니다. 그리고 Account로 이동하고 Change your default shipping or billing info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Payment Information(1)Shipping Information(2)을 수정(Edit)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지불정보가 없는 분들은 (1)에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2)에서 배송대행지의 미국 주소를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 미국은 지역에 따라 소비세가 추가되는 지역이 있는데요. 배송대행지 주소 중 소비세 면세 지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Delaware, Oregon 등)




Step3. Apple.com에서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 주문

미국 애플 공홈(Apple.com)에서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를 주문하기 위해서는 미국 통신사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미국 통신사는 AT&T, Sprint, T-Mobile, Verizon 이렇게 4가지가 있는데 이 중에서 T-Mobile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T-Mobile로 주문한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의 모델 번호는?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의 모델 번호는 아래와 같이 각각 3가지인데요. 모델 번호와 함께 미국과 아시아 국가 통신사를 정리해 봤습니다.



특이한 점은 일본이 단독으로 아이폰7(A1779 CDMA)과 아이폰7플러스(A1785 CDMA) 모델 번호를 출시한 점과 미국 통신사 AT&T와 T-Mobile이 판매하는 아이폰7(A1778)과 아이폰7플러스(A1784)는 CDMA 네트워크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한국은 어떤 모델 번호의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를 출시할까요? 그것은 지금까지 출시한 한국의 아이폰 모델 번호를 보면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는데요. 한국은 지금까지 중국과 홍콩에서 출시한 아이폰 모델 번호와 같은 아이폰을 출시해 왔기 때문입니다.(참고)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도 이렇게 국내에 출시된다면 A1660(CDMA)과 A1661(CDMA) 모델 번호의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A1660(CDMA)과 A1661(CDMA) 모델 번호의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를 미국 애플 공홈에서 주문하기 위해서는 미국 통신사 중 Sprint 또는 Verizon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T-Mobile을 제외한 SprintVerizon, AT&T 통신사를 선택해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를 주문하려면 해당 통신사 계정이 있어야 하는데요.

 


한국에서는 통신사 계정을 요구하지 않는 T-Mobile 통신사를 선택해 언락된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를 주문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즉, 모델 번호의 선택권은 없으며 중국과 홍콩에서 출시하지 않은 아이폰7 A1778 모델 번호와 아이폰7플러스 A1784 모델 번호만 주문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그렇다면 A1778과 A1784 모델 번호는 국내에서 리퍼 가능할까?




작년에 블로그를 통해 해외에서 구입한 아이폰도 국내에서 출시한 아이폰과 모델 번호만 같다면 무상 리퍼가 가능하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올해는 국내에 출시될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의 모델 번호와 다른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도 국내에서 무상 리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 입니다. 아래의 링크는 Liverx 블로거 님이 쓴 아이폰SE 모델 번호와 관련된 글인데요. 


http://liverex.net/4315


글의 요지는 아이폰SE는 국내에서 출시된 아이폰SE의 모델번호와 달라도 국내에서 리퍼가 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아이폰7은 국내에서 출시한 모델 번호와 달라도 무상리퍼 가능할까?




이에 대한 애플코리아의 공식적인 답변은 '아직은 알 수 없다'인데요. 이유는 아직 국내에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가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이폰6s의 사례로 짐작해 보면 아이폰7 & 아이폰7플러스는 모델 번호가 달라도 국내에서 리퍼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아이폰7플러스 A1784 모델 번호를 주문해서 자기 합리화 하는 것 같기도 하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