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만 하더라도 해외에서 구입한 아이폰은 국내 애플서비스센터에서 A/S 및 무상리퍼가 불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올해 애플이 국내의 A/S 서비스 정책을 변경하면서 해외에서 구입한 아이폰도 국내에서 A/S 및 무상리퍼를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단, 조건이 있습니다. 국내에 출시된 아이폰의 모델명과 같은 아이폰이어야 합니다.
이렇게 애플이 국내 A/S 서비스 정책을 바꾼 시점은 올 7월쯤이었습니다. 위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오늘 오전 서울 종로 애플서비스센터 UBASE(080-333-4000)에 전화로 문의해 봤는데요. 전화내용을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Q1. 해외에서 구입한 아이폰이 국내에서 A/S 및 무상리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
A. 가능하다. 단, 국내에 출시된 아이폰 모델명과 같은 아이폰에 한해서 가능하다.
Q2. 언제부터 정책이 바뀌었나?
A. 올해 7월부터다.
Q3. 변경된 정책을 애플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나?
A. 내부정책이기 때문에 공식홈페이지에는 공지하지 않았다.
Q4. 해외 직구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도 국내에서 A/S 및 무상리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
A. 그 부분은 국내에 출시되면 확답을 드릴 수 있겠다. 그러나 국내에 출시될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와 모델명이 같은 아이폰이라면 가능할 듯 하다. 어쨋든 국내 출시 후 다시 연락달라.
Q5. 전국 모든 애플공인서비스센터에서 가능한가?
A. 가능하다. 만약 A/S를 거부할 경우 여기로(080-333-4000) 연락해 달라. 해결해주겠다.
Q6. 모델명이 같은 아이폰이 해외에서 구입한건지, 국내에서 구입한건지 구분되나?
A. 구분된다. 일련번호로 구분할 수 있다.
자신의 아이폰 모델명은 아이폰 뒷면을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가별로 지원하는 아이폰 모델명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구입한 아이폰도 이제는 국내에서 A/S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해외갈 일 있는 분들은 해외에서 구입해 오는 것이 국내에서 사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참고) 앞으로 국내에 출시될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의 모델명은 A1688, A1687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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