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아이폰 정보

내 아이폰6s는 삼성 A9칩일까, TSMC A9칩일까?

엠스블로그 2015. 10. 9. 02:29
반응형


작년 아이폰6아이폰6플러스가 출시됐을 때 플래쉬 메모리가 TLC메모리인지, MLC메모리인지를 두고 논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출시된 아이폰6s아이폰6s플러스A9칩의 제조사를 두고 말이 많은데요. 하나는 14나노 공정의 삼성 A9칩이고, 다른 하나는 16나노 공정의 TSMC A9칩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유튜브에서는 제조사가 다른 A9칩을 비교한 영상들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위 두 영상에서 보여준 아이폰의 온도차이나 배터리 소모 시간 차이가 A9칩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다르다고 하니 왠지 사람을 불안하게 만듭니다. 그렇다면 내가 '뽑은' 아이폰6s/아이폰6s플러스는 과연 삼성 A9일까요? TSMC A9 칩일까요? 알아보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 아이폰6s의 A9칩 제조사 알아보기

Step1. 아이폰으로 http://demo.hiraku.tw/CPUIdentifier/ 에 접속해 아래와 같이 CPU Identifier 앱을 설치합니다.  


Note. 애플에서 안전성 검증을 마친 앱들은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 됩니다. 하지만 앱스토어가 아닌 이러한 방법으로 앱을 설치해 사용하는 것은 안정성 및 신뢰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앱 사용과 그에 따른 책임은 모두 본인의 몫임을 밝혀둡니다. 



Step2. 아이폰의 설정>일반>프로파일로 이동해 'Chengdu Cole-tech Co., Ltd'을(를) 신뢰함을 아래와 같이 실행합니다.




Step3. 아이폰의 홈화면으로 나와 CPU Identifier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아이폰 A9칩이 삼성 것인지, TSMC 것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후 앱을 삭제하고 싶다면 설정>일반>프로파일로 이동해 App 삭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밖에 CPU Identifier 앱에서는 제조사별 아이폰6s A9칩 아이폰6s플러스 A9칩 통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6s삼성 A9칩이, 아이폰6s플러스TSMC A9칩이 더 많은 것으로 나오는데요. 이밖에 디스플레이도 엘지샤프IPS 혼용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램도 삼성SK 하이닉스를 혼용해서 쓰고 있기 때문에 이번 아이폰6s아이폰6s플러스 뽑기의 경우의 수는 총 16가지로 많이 다양해졌습니다.


1. A9 칩 - 삼성 / TSMC

2. 플래쉬 메모리 - MLC / TLC

3. 디스플레이 - LG IPS / 샤프 IPS

4. 2GB 램 - 삼성 / SK 하이닉스


어디까지나 실제 느끼는 성능차이보다는 마음 속 만족감 차이가 더 크지 않을까 하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