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악세서리 정보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 개봉기 및 후기

엠스블로그 2016. 12. 22. 00:10
반응형


애플온라인스토어에서 지난 12월 14일 새벽에 주문한 애플의 첫 무선이어폰 제품, 에어팟(AirPods)이 오늘 도착했습니다. 29일 배송될 예정이었지만, 언제나 그랬듯 애플 제품들은 배송예정일보다 빠르게 저에게 와주었습니다.^^ 정말 이보다 반가운 크리스마스 선물은 없는 것 같습니다.^^




에어팟 구성품은...



위 사진처럼 에어팟 박스 옆면에는 에어팟 호환 기기 목록이 적혀 있는데요. iOS 10, watchOS 3, macOS 10.12 이상의 모든 애플 기기와 호환됩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에어팟 설명서, 에어팟, 충전케이블 등의 구성품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에어팟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은...



아이폰 블루투스를 켜고 에어팟 케이스를 위와 같이 열면 에어팟 블루투스 연결 창이 나타납니다. 이 때 연결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아이폰과 에어팟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연결된 후에는 에어팟과 에어팟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도 표시가 됩니다.




에어팟 배터리 충전은...



에어팟은 에어팟 케이스 안에 넣기만 하면 충전할 수 있는데요. 에어팟 케이스는 위 그림처럼 에어팟 케이스 밑 부분에 라이트닝케이블을 꽂으면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에어팟을 귀에 꽂으면 아이폰 상태바의 블루투스 아이콘이 해드폰 모양의 아이콘으로 바뀌게 됩니다. 



에어팟을 뺀 에어팟케이스 안 모습은 아래와 같은데요. 에어팟을 케이스 안으로 넣을 때 밑 부분에 점처럼 보이는 것이 자석역할을 하면서 에어팟을 쏙~ 하고 당겨 줍니다.



에어팟은 한 쪽만 빼더라도 재생 중인 음악이 일시정지 됩니다. 둘 다 빼도 당연히 일시 정지되구요. 





오늘 에어팟을 받고 잠까 만져본 소감은...


1. 아이폰과 연결이 쉽고 간단하다. 뚜껑 열고 원터치로 연결 끝.

2. 음질은 기존 이어팟과 다르지 않다. 내 느낌엔 똑같았다.

3. 귀에 꽂은 느낌이 기존 이어팟과 같다. 모양새가 같기 때문에 당연한 얘기다.

4. 귀에 꽂은 에어팟은 쉽게 빠지지 않는다. 헤드뱅잉처럼 흔들어 봐다 끄떡없었다.

5. 에어팟 케이스를 열고 닫는 느낌이 꽤 중독성 있다. 이건 직접 해봐야 안다. 그 느낌이란건...^^


추후 사용법에 대한 글도 올려볼게요.^^ 가격은 비싸지만 그만큼 매력있는 녀석입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