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악세서리 정보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을 사용해 보고 느낀 장점들

엠스블로그 2016. 12. 25. 03:03
반응형


지난 21일부터 사용해온 아이폰의 첫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을 사용해본 후기 두번째 이야기 입니다. 후기글을 두번씩이나 쓰게 된 이유는 에어팟의 편리함 때문인데요. 이제 사용한지 4일째 접어드는데 너무 편리합니다.^^




■ 아이폰 이어팟과 같은 디자인의 에어팟, 이것이 곧 장점이다


며칠 전 작성했던 에어팟의 후기글에서 에어팟의 생김새가 기존 아이폰의 이어팟과 똑같다는 이야기를 했는데요. 이번에는 다양한 각도로 아이폰의 이어팟과 에어팟을 같이 촬영해 봤습니다. 아래의 사진이 그것인데요. 왼쪽이 에어팟이고 오른쪽이 이어팟 입니다.



크기와 디자인이 둘 다 똑같은 것을 위 사진으로 볼 수 있는데요. 귀에 착용한 느낌이 같을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생김새가 같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제가 느끼는 첫번째 편리함인데요. 기존의 블루투스 이어폰은 귀에 꽂는 부분이 대부분 아래의 사진과 같이 뭉툭고무재질로 되어 있어서 귀에 쏙 들어가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 본 분들은 어떤 느낌일지 아실겁니다.


▲ 사진출처-apple.com


위와 같이 생긴 기존의 블루투스 이어폰은 개인적으로 착용감이 매우 불안했습니다. 조금만 심하게 움직여도 이어폰이 빠질것 같은 불안불안한 느낌을 줬습니다. 아래는 제가 보유하고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 사진입니다. 위 사진과 마찬가지로 귀에 꽂는 부분이 뭉툭하게 생긴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매번 사용할 때마다 들었던 생각 '귀에 제대로 고정됐으면 참 좋겠다'였습니다. 



그러나 이와 달리 에어팟은 귀에 쏙~ 감기는 착용감이 매우 안정적이었습니다. 심하게 움직여도 귀에서 빠질 것 같은 불안감은 전혀 느낄 수 없었습니다. 아이폰 이어팟과 착용감이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귀에 꽂은 느낌이 매우 편했습니다. 장시간 귀에 꽂고 있어도 귀의 피로감(?)이 적었습니다. 이것이 에어팟의 첫번째 장점입니다.





선이 없다는 것, 자유로움의 확대


에어팟의 두번째 장점은 무선입니다. '유선'이어팟을 사용하다가 '무선'에어팟을 사용해보니 머리에서 몸통까지 걸리적거리는 '무언가'가 없다는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블루투스가 10m 이내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아이폰을 굳이 주머니에 넣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몸을 더욱 자유롭게 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 제일 중요한 음질, 선명하게 뛰어난 사운드 제공


제가 가지고 있는 기존의 블루투스 이어폰은 음질이 약간 동굴 속에서 듣는듯한 느낌을 줬는데요. 음질이 울리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러나 에어팟은 그런 느낌없이 선명하고 또렷하게 잘 들렸습니다. 모양새만큼이나 음질도 아이폰 이어팟을 닮았습니다.




■ 모든 애플 기기와 블루투스 페어링 연동의 편리함



마지막으로 많은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에어팟의 블루투스 페어링이 장점일 수 있는데요. 아이폰에서 맥으로, 또는 아이패드로 또는 아이팟으로 블루투스 페어링을 원터치로 쉽게 연결할 수 있는 것이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으로는 경험할 수 없는 에어팟만의 장점입니다. 




그렇다면 에어팟의 단점은?





■ 구입을 고민하게 만드는 무시못할 가격 그리고 디자인


위에서 언급한 장점들을 뒤로한채 구입을 고민하게 만드는 것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가격입니다. 디자인 또한 애플스럽지(?) 못한 점도 구입을 망설이게 하는 요인인데요. 제가 요며칠 에어팟을 착용하고 다니면서 들은 얘기 중 가장 충격적인 얘기는 "왜 담배를 귀에 꽂고 다녀?"였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러나 이러한 가격 및 디자인 등의 단점(?)을 뒤로한채 구입해 사용해 본 소감은 "너무 편하다" 입니다. 그래서 한번 더 후기글을 쓴 건데요. 괜히 에어팟 구입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지름신을 강림하게 만든건 아닌지 죄송스럽기도 하네요.^^;; 그래도 마지막으로 한번 더 강조하고 싶은 말은 "편하다" 입니다. ^^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