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탈옥 없이 iOS 11버전 순정 아이폰의 앱, 폴더 숨기기

엠스블로그 2018. 8. 28. 00:38
반응형


탈옥 안한 iOS 11 버전 아이폰에서 앱 숨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일종의 버그 현상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모든 iOS 11버전에서 사용 가능한 방법입니다.(iOS11.0 - iOS11.4.1) 



탈옥 없이 iOS 11버전 순정 아이폰의 앱, 폴더 숨기기

Step1. 아이폰에서 숨기고 싶은 앱을 홈화면 하단독으로 이동 시킵니다. 하단독 몇번째에 위치해 있던지 상관없습니다. 저는 맨 오른쪽에 위치한 음악 앱으로 설명할게요.^^



Step2. 음악 앱을 꾹 누르고 있으면 아래와 같이 홈화면 편집 모드로 전환됩니다. 음악 앱은 작업이 끝날 때 까지 손을 떼면 안됩니다.^^ 홈화면 편집 모드에서 홈버튼을 두번 눌러 앱스위처 화면을 띄웁니다. 



Step3. 그 상태에서 홈버튼을 한번 누르면 홈화면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홈화면 편집 모드도 종료되어 있습니다. 이때 손으로 누르고 있던 음악 앱을 밑으로 빠르게 쓸어 내립니다. 그러면 음악 앱이 순간적으로 사라져 버립니다.


숨긴 앱 다시 나타나게 하려면...

숨긴 앱은 홈화면 편집 모드로 전환한 다음 다시 홈화면으로 돌아오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방법으로 폴더도 숨길 수 있는데요. 숨긴 폴더를 다시 나타나게 하면 폴더가 풀려버립니다. 그래서 폴더를 숨기는 것은 권장하고 싶지 않네요.^^


아래는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을 iOS 11.3.1 버전 아이폰에서 녹화한 영상입니다. 



홈화면 편집 모드로 들어가면 숨겼던 앱이 다시 나타나기 때문에 딱 1개의 앱만 숨길 수 있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엠스블로그(@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채널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채널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