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애플페이 캐시 및 제어센터를 활용한 아이폰 애플 월렛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9. 2. 6. 20:45
반응형


아이폰 기본 앱 중 Wallet이라는 앱이 있습니다. Wallet 앱은 처음에는 패스북이라는 이름을 사용했었는데요. 애플페이 기능이 추가되면서 Wallet으로 변경되었습니다. Wallet 앱은 애플페이 캐시를 비롯해 항공권 및 숙박 정보, 멤버십 카드 등을 지갑 형태로 담아 놓는 기능을 하는 앱입니다. 



이와 유사한 기능을 가진 앱은 앱스토어에도 많이 있는데요. 하지만 유사 앱들은 사용 중 노출되는 광고와 로딩 속도가 느린 단점이 있습니다. 이에 반해 애플 월렛은 노출되는 광고도 없으며, 카드를 불러오는 로딩속도도 훨씬 빠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광고를 볼 필요 없고 로딩 속도도 굉장히 빠른 월렛(Wallet) 앱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멤버십 카드 등록하기(마이애플월렛 사이트 활용)


아이폰의 사파리에서 "마이애플월렛" 사이트를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정말 다양한 멤버십 카드 및 포인트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멤버십 카드 및 포인트 카드 등을 "마이이애플월렛" 사이트를 이용하여 아이폰 월렛(Wallet) 앱에 추가합니다.



처음에 멤버십 카드 하나하나 발급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으나 한번 발급해 놓으면 앞으로 쭉~ 편하게 아이폰의 월렛 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급받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마이애플월렛 사이트에서 발급하고자 하는 멤버십 카드 종류를 선택하고 이름, 멤버십 번호를 입력한 뒤 하단의 발급받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오른쪽의 추가를 눌러주면 월렛 앱에 멤버십 카드가 추가 됩니다. 



월렛 앱에 추가된 멤버십 카드의 하단 오른쪽에 위치한 (…) 버튼을 누르면 멤버십 카드의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멤버십 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처음엔 솔직히 귀찮습니다. 그러나 한번 작업 해 놓으면 정말 편리합니다.^^




2. 제어센터에 월렛 제어 항목 추가하기


멤버십 카드는 대부분 결제할 때 사용하게 되는데요. 결제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스피드!! 월렛 앱을 좀 더 빠르게 실행하는 방법 중의 하나가 제어센터를 활용하는 것 입니다. 



위와 같이 아이폰의 설정>제어 센터>제어 항목 사용자화 메뉴Wallet 앱을 추가해 놓으면 제어센터에서 월렛 앱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겠죠?! ^0^ 




3. 애플페이의 측면 버튼 이중 클릭 기능 사용하기


페이스ID 기능이 있는 아이폰X 이상 기기들은 애플페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좀 더 쉽고 빠르게 그리고 편리하게 월렛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의 설정에는 측면버튼 이중 클릭으로 언제든지 월렛 앱을 실행할 수 있는 옵션이 있기 때문인데요.


홈버튼이 있는 아이폰8 이하 기기들은 잠금화면에서만 홈버튼 이중 클릭으로 실행 가능.



그러나 한국에서 애플페이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미국계정의 애플 ID가 필요합니다. 미국계정의 애플 아이디가 없는 분들은 아래의 "iOS 12 버전 아이폰에서 애플 아이튠즈 및 앱스토어 미국계정 만드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미국계정 애플 아이디가 있는 분들은 우선 아이폰의 설정 앱으로 이동하여 iCloud 및 Store에서 로그아웃 고 미국계정 애플 아이디로 다시 로그인 합니다.^^



그리고 설정>일반>언어 및 지역에서 지역을 미국으로 변경합니다. 그러면 설정에 Wallet 및 Apple Pay 메뉴가 새로 생긴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거기서 Apple Pay Cash 버튼을 켜고 하단의 계속을 누르면 Apple Pay Cash 카드가 설정됩니다.



Apple Pay Cash 카드 설정이 완료되면 직불 카드 추가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직까지 한국에서는 애플페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나중에 Wallet에서 카드 추가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설정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측면 버튼 이중 클릭을 켜면 언제든지 Wallet 앱을 쉽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미국계정으로 로그인한 iCloud를 로그아웃하고 기존의 애플 아이디로 다시 로그인하면 측면 버튼 이중 클릭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미국으로 변경한 지역을 한국으로 변경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지금까지 애플의 Wallet 앱을 좀 더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거 은근히 편리합니다.^^ 특히 아이폰X 이상 유저라면 더욱더~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