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폰4·아이패드2·아이패드3에서 iOS7 속도 최적화 하기

엠스블로그 2013. 10. 20. 04:50
반응형

아이폰4·아이패드2·아이패드3에서 iOS7 속도 최적화 하기




얼마전 애플의 i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아이폰5를 쓰고 있는 필자 입장에서는 정말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였는데요. 


그러나 이번 iOS7 펌웨어는 아이폰4·아이패드2·아이패드3를 사용하는 분들 사이에서는 불만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애플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감성적인 디자인과 소프트웨어의 최적화 인데요. 


아이폰4·아이패드2·아이패드3와 같이 출시가 된지 좀 오래된 구형기기에서는 iOS7의 시스템 구동속도가 최적화되어 있지 않다는 의견이 다수입니다. 그로인해 벌어진 iOS7 자동 다운로드 고발사건도 있었습니다(아래 링크 기사  참고).


팀 쿡 애플 CEO, 'iOS7 자동 다운로드'로 고발당해


이런 불만들을 조금이라도 줄여줄 '아이폰4·아이패드2·아이패드3와 같은 구형 단말기에서 iOS7 속도 최적화' 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 iOS7 속도 최적화하는 8가지 방법

1. 설정-일반-재설정-모든 설정 재설정을 실행합니다.

모든 설정 재설정을 한다고 해서 기기에 있는 자료나 어플이 삭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배터리 잔량 표시, 자동 대문자, 자동 수정, 키보드 단축키, 와이파이 비밀번호 등 기기의 설정이 초기화 되는 것 입니다(배터리 잔량 표시는 설정-일반-사용내용에서 할 수 있습니다.).


2. 설정-일반-손쉬운 사용-동작 줄이기 활성화

동작 줄이기를 아래 그림과 같이 활성화 하면 잠금화면 해제 할 때, 폴더 열릴때, 어플 실행할 때 등등의 에니메이션 효과가 없어집니다. 그로인해 기기의 구동속도는 빨라지게 됩니다. 

※ 동작 줄이기 설정 화면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iOS7.0.3으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3. 설정-일반-Spotlight 검색 리스트 최소화

어플이나 연락처를 찾을때 Spotlight 검색을 자주 이용한다면 응용 프로그램, 연락처 정도만 체크하고 나머지는 모두 체크해제 합니다. 


Spotlight 검색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Spotlight 검색 화면에 체크되어 있는 검색리스트를 모두 체크해제합니다. 


4. 설정-iTunes 및 App Store의 자동 다운로드 비활성화

아래 그림과 같이 자동 다운로드(음악, App, 업데이트)를 비활성화 합니다.


5. 설정-일반-백그라운드 App 새로 고침 비활성화

이 기능을 비활성화 해 놓으면 배터리 절약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


6. 설정-일반-손쉬운 사용-대비 증가 활성화


7. 설정-iCloud-도큐멘트 및 데이터 비활성화

이 기능을 비활성화 해 놓으면 키보드 렉 현상도 조금 줄어든다고 합니다.^^


8. 설정-일반-사용내용에 들어가 저장공간을 확인합니다. 사용가능한 저장공간이 전체 저장공간의 15%이상 되도록 유지시켜 줍니다. 사용 가능한 저장공간이 15% 미만일 경우 속도에 영항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위와 같이 8가지 방법들을 차례대로 따라 해보시고 속도를 체감해 보시면 시스템 구동속도가 조금 향상되었음을 체감할 수 있을 겁니다. 이거 원... 서러워서 신제품 사야겠습니다.ㅠㅠ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