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iOS7 에어드롭(Air Drop) 사용법

엠스블로그 2013. 9. 28. 05:44
반응형

iOS7 에어드롭(Air Drop) 사용법


아이폰을 쓰면서 안드로이드 기기가 제일 부러웠던건 NFC 기능을 이용해 안드로이드 기기간 파일 전송을 할 수 있다는 거였습니다. NFC란 10cm 이내의 가까운 거리에서 다양한 무선 데이터를 주고 받는 통신 기술을 말하는데요. 


아이폰 역시 운영체제가 iOS7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위와같은 기능을 하는 에어드롭(Air Drop)이 생겼습니다.


에어드롭이란? iOS 기기 간 공유 버튼을 눌러 사진, 동영상, 연락처, 사파리 웹 사이트, 파일 등 다양한 앱 컨텐츠를 빠르고 쉽게 공유할 수 있게 하는 기능


※ 다음의 기기에서는 에어드롭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패드1, 아이패드2, 아이패드3 


NFC 기능보다 에어드롭이 좋은 점은 무선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거리가 좀 더 넓어졌다는 점입니다. 에어드롭 기능은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를 이용해 여러 데이터들을 공유하기 때문에 약 10m 이내의 거리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10cm→10m' 거리가 확실히 차이 납니다.


그럼 지금부터 에어드롭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준비

에어드롭을 이용해 컨텐츠를 공유하려면 상대방 기기와 자신의 기기 모두 에어드롭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에어드롭으로 공유받을 아이폰은 화면 하단을 위로 쓸어올려 제어센터를 활성화 시킵니다. 그리고 제어센터에서 에어드롭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연락처만을 선택하면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끼리 에어드롭으로 컨테츠를 공유합니다. 

모두를 선택하면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지 않은 연락처에서도 에어드롭을 이용해 컨텐츠를 공유합니다.



1. 연락처 공유 및 전송

STEP1. 연락처를 내보낼 아이폰은 공유하고 싶은 연락처 화면에서 연락처 공유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아래그림과 같이 에어드롭 창이 나오는데요. 에어드롭을 터치하면 에어드롭 모양이 파란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주변에 에어드롭이 활성화된 연락처 목록이 나타납니다.



STEP3. 에어드롭에 나타난 연락처를 터치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상대방에게 연락처 공유 메세지가 보내집니다.



연락처 공유 메세지에서 수락을 터치하면 연락처를 받게 되며, 거절을 터치하면 연락처를 받지 않게 됩니다.



2. 사진, 동영상 공유 및 전송

STEP1. 아이폰의 사진 어플에서 공유하고 싶은 사진 또는 동영상을 터치한 다음 화면 하단 왼쪽에 있는 버튼을 터치합니다.



만약, 여러장의 사진, 동영상을 공유하고 싶다면 사진목록에서 화면 상단 오른쪽의 선택을 터치 후 공유할 사진, 동영상들을 터치한 다음 화면 하단 왼쪽의 버튼을 눌러주면 에어드롭 화면이 나타납니다.



STEP2. 아래 GIF 그림과 같이 에어드롭 연락처 목록에서 사진, 동영상을 공유할 연락처를 터치하면 STEP1에서 선택한 사진, 동영상이 상대방에게 보내집니다.



STEP3. 사진, 동영상을 공유받은 아이폰에는 아래 그림과 같은 사진, 동영상 공유 메세지가 나타나며 수락을 터치하게 되면 사진, 동영상이 저장됩니다.



카톡을 이용해도 사진, 동영상은 상대방에게 전송할 수 있는데요. 카톡은 사진의 갯수(10개) 및 동영상의 용량(20MB) 제한이 있습니다. 그러나 에어드롭은 공유할 사진의 갯수 및 동영상의 용량 등에 제한이 없습니다. 이 부분이 너무 좋습니다. ^^



3. 사파리 웹사이트 공유 및 전송

STEP1. 공유할 사파리 웹사이트에서 화면 하단 중앙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에어드롭을 터치하고 잠시 기다리면 공유할 수 있는 연락처의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사파리 웹사이트를 공유할 연락처를 터치하면 상대방에게 웹사이트 공유 메세지가 보내집니다.



STEP2. 웹사이트 공유 메세지를 받은 아이폰에서 수락을 터치하면 공유한 웹사이트가 열리게 됩니다.




4. 파일 공유 및 전송

파일을 공유 받을 아이폰에는 공유하는 파일을 실행 시키는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한컴뷰어에서 파일 공유

한컴뷰어를 실행 시킨 후 공유할 문서를 길게 꾸~욱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메일보내기/텍스트로 열기/다음에서 열기.../압축(Zip)/취소 창이 뜨게 되는데요. 다음에서 열기...를 터치하면 에어드롭 화면이 나타납니다. 



위에서 설명한 방법과 마찬가지로 에어드롭에 나타난 연락처 중 문서를 공유할 연락처를 터치하면 상대방에게 문서가 보내집니다. 


단, 상대방의 아이폰에 문서를 볼 수 있는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문서를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 USB Sharp+에서 파일 공유

USB Sharp+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파일목록에서 에어드롭으로 공유할 파일의 를 터치하면 에어드롭 화면이 나타납니다. 



에어드롭에 연락처 목록이 나타나면 파일을 공유할 연락처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상대방에게 파일이 보내집니다. 


단, 상대방의 아이폰에 공유받은 파일을 볼 수 있는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파일을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어플에서도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에어드롭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면...

제어센터에서 에어드롭을 없앨 수도 있는데요. 에어드롭 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는 분들 중 제어센터에 에어드롭이 자리차지 하고 있는 것이 싫은 분들은 여기를 (참고) 하면 제어센터에서 에어드롭을 없앨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iOS7 에어드롭(Air Drop)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에어드롭 사용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