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튠즈 라디오에서 한국노래(KPOP) 듣기

엠스블로그 2013. 9. 23. 02:33
반응형

아이튠즈 라디오에서 한국노래(KPOP) 듣기


iOS7의 새로운 기능 중 하나인 아이튠즈 라디오에서 한국노래 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튠즈 라디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튠즈 및 앱스토어 계정을 미국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아직 미국계정이 없는 분들은 새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미국계정 만드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아이튠즈 및 앱스토어 미국계정 만들기]



● iOS7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의 아이튠즈 라디오로 한국노래 듣기

아이튠즈 및 앱스토어미국계정으로 로그인 하였다면, 음악 어플을 실행해 봅니다. 그러면 음악 어플 첫 화면이 아래 그림과 같이 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듣기 시작을 터치하고 새로운 방송국을 터치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검색화면이 나옵니다.



검색화면에 kpop 이라고 입력을 하고 검색을 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아래 그림과 같이 K-POP 목록이 쫘~악 나옵니다.



검색창에 kpop 뿐만 아니라 국내 가수 이름을 영어로 검색해도 검색목록에 한국노래가 나옵니다. 아래 그림은 검색창에 에피톤 프로젝트(epitone project), 신승훈(shin seung hun)을 검색한 화면입니다.



이처럼 검색목록에 kpop 또는 한국 가수의 이름을 영어로 검색하면 아이튠즈 라디오에서도 한국노래(국내 가요)를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아래 그림은 아이튠즈 라디오에서 국내 가요를 재생한 화면입니다.





● PC의 아이튠즈 라디오로 한국노래 듣기

STEP1. PC의 아이튠즈를 실행 후 화면 상단의 오른쪽 메뉴 iTunes Store를 클릭합니다.



STEP2. 아이튠즈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링한 뒤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태극기를 클릭합니다.



STEP3. 태극기를 클릭하면 국가를 변경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미국을 클릭합니다.



STEP4. 아래 그림은 아이튠즈 국가를 미국으로 바꾼 화면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보관함을 클릭합니다.



STEP5.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아이튠즈 라디오 화면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듣기 시작(파란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이튠즈의 미국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STEP6. 로그인 후 방송국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검색창에 kpop을 검색하면 한국노래의 방송국 목록이 나옵니다. 거기서 듣고 싶은 방송국을 클릭하면 방송국이 생성됩니다.



한국노래는 한국가수의 이름을 영어로 검색해도 나옵니다. 아래는 가수 신승훈을 영어로 검색한 화면입니다.



아래 그림은 PC의 아이튠즈 라디오로 방금 추가한 방송국을 재생한 화면입니다. 





● 참고사항

1. 가수 이름으로 검색했다고 해서 재생되는 모든 노래가 그 가수의 것만 재생되는 것은 아닙니다. 가수 신승훈 노래를 터치해 들어 보니 신승훈 가수의 곡과 비슷한 느낌의 다른 가수들 노래가 같이 재생되었습니다.


2. 아이튠즈 라디오에서 나오는 곡이 듣고 싶지 않아 건너뛰기를 할 때 건너뛸 수 있는 곡의 갯수는 시간당 최대 6곡곡까지 입니다. 7번째 곡부터는 1시간 후 건너뛰기를 할 수 있습니다. 



3. 듣다보면 노래와 노래 사이에 광고가 삽입되어 나올수도 있으니, 당황하지 마세요.^^


4. 1시간 가량 아이튠즈 라디오를 재생했을 경우 소모되는 셀룰러데이터는 대략 40MB였습니다. 음악감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다양한 음악감상을 할 수 있는 아이튠즈 라디오! 국내가요까지 들을 수 있어 더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iOS7의 매력덩어리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