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탈옥 뉴스

iOS8 탈옥 와이파이 성능 향상 트윅들의 WiFi 속도 측정 비교

엠스블로그 2014. 12. 7. 08:09
반응형



iOS8의 가장 큰 이슈 중 하나가 와이파이의 속도 및 연결끊김 등의 불안정 현상 등의 와이파이 버그 입니다. 이와 관련해 순정 아이폰, 탈옥 아이폰 각각 글을 쓴 적이 있는데요. 


 ▶ 순정 iOS8 아이폰 와이파이(WiFi) 연결 안됨, 끊김, 불안정 현상 해결 팁 5가지 (참고)

 ▶ 탈옥 iOS8.1 탈옥 와이파이(WiFi) 버그 픽스 시디아 트윅, WiFried (참고)


오늘은 WiFried 트윅을 포함해 와이파이 성능과 관련된 트윅들의 와이파이 속도 측정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속도 측정에 사용한 트윅은 WiFi Booster / BetterWiFi7 (iOS 7 & iOS 8) / WiFi Explorer / WiFried (AWDL Disable)4가지 입니다.



WiFried (AWDL Disable) 외에 나머지 트윅들은 유료 트윅들이며 와이파이 수신감도 향상과 관련있는 트윅들인데요. 아이패드3아이폰5S를 대상으로 와이파이 속도를 비교해 봤습니다.




 와이파이 성능 향상 트윅들의 WiFi 속도 측정 비교

아이폰5S, 아이패드3 모두 iOS8.1.1 탈옥상태(TaiG 1.1.0)였으며, 와이파이 속도 측정 장소는 동일한 곳에서 실시했습니다. 그리고 무선 공유기 환경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모드 : 802.11n

 주파수 : 2.4 GHz

 전송 대역폭 : 40 MHz

 전송속도 : 1 ~ 300 Mbps

 채널 : 5, +1


위와 같은 동일 환경에서 트윅당 5분간 벤치비 속도측정 앱으로 와이파이 속도를 측정했는데요. 5분간 측정한 것 중 가장 높은 값을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아이폰5S의 경우 와이파이 속도 차이가 2 Mbps 미만으로 트윅을 설치하나 안하나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나 아이패드3의 경우 WiFried (AWDL Disable) 트윅을 설치했을 때의 와이파이 속도가 35.2 Mbps로 가장 높았으며 트윅을 설치하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 14 Mbps 가 빨랐습니다. 그러나 그 외 다른 트윅들은 트윅을 설치하나 안하나 크게 속도 차이는 없었습니다. 




 맺음말

아이폰5S의 경우 와이파이 관련 트윅들이 속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연결 끊김 등의 불안정 증상은 트윅 설치 후 와이파이 수신감도 향상으로 인해 와이파이 연결이 비교적 안정적이었습니다. 


아이패드3의 경우에는 와이파이 속도를 빠르게 사용하려면 WiFried (AWDL Disable) 트윅 설치가 필수임을 알았습니다. 이와 함께 수신감도 향상 트윅 1개 정도 같이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