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iOS 버그

[iOS 7.1 베타2 버그] 아이폰 홈버튼 삼중클릭-AssistiveTouch 사용시 자동잠금 안되는 버그

엠스블로그 2013. 12. 22. 13:17
반응형



아이폰의 기능 중 AssistiveTouch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홈버튼이 잘 작동하지 않을 경우 홈버튼 대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iOS 7.1 베타2 버전을 쓰던 중 AssistiveTouch와 관련된 버그를 하나 발견하였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iOS 7.1 베타2 Assistive Touch 버그

 


 


아이폰의 설정-일반-손쉬운 사용-손쉬운 사용 단축키에 들어가 보면 아래그림처럼 홈버튼 삼중 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기능들이 나옵니다.



위 그림처럼 AssistiveTouch를 클릭하고 홈화면으로 나옵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홈버튼을 세번 연속 누르게 되면 AssistiveTouch 기능이 실행되는데요. 



아래그림은 홈버튼을 연속으로 세번 눌러 AssistiveTouch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위 그림에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것이 AssistiveTouch 입니다. AssistiveTouch를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여러 기능들이 나오는데요. 



홈 이라고 쓰여있는 것이 홈버튼 기능을 합니다. 


AssistiveTouch의 홈을 연속으로 세번 누르거나, 아이폰의 홈버튼을 연속으로 세번 누르게 되면 AssistiveTouch가 화면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그런데, AssistiveTouch의 홈을 연속으로 세번 눌러 AssistiveTouch를 사라지게 하면 아이폰의 자동잠금 기능이 작동하지 않게 되는데요. 



설정-일반-자동 잠금1분에 맞춰 놓고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고 아무리 기다려도 아이폰의 화면이 꺼지지 않았습니다. iOS 7.1 베타2버그인지 이전부터 있었던 버그인지는 모르겠으나, 현재 자동 잠금 기능이 제대로 작동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아이폰의 전원버튼(슬립버튼)을 길게 눌러 밀어서 전원끄기를 한 후 다시 켜면 자동 잠금 기능이 제대로 작동됩니다. AssistiveTouch 기능을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모르고 사용할 경우 아이폰의 화면을 계속 켜 놓을 수 있는 상황이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홈버튼 삼중 클릭으로 AssistiveTouch를 사용하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