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iOS7.1.2 탈옥 시디아 트윅 추천

엠스블로그 2014. 7. 30. 03:06
반응형



Pangu 탈옥툴이 나온 이후로 iOS7.1.2  탈옥 후 시디아 트윅들을 이것 저것 설치해 사용해 보면서 나름대로 괜찮다고 생각하는 트윅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시디아 트윅들은 주로 기능확장 관련 트윅들인데요. 테마쪽에는 관심이 없어서 홈화면이나 아이콘 등의 디자인을 꾸미는 것과 관련된 트윅들은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iOS7.1.2 탈옥 시디아 트윅 추천 32가지를 소개합니다.




#. 추천 시디아 트윅 목록

1. Activator (무료)

2. AirBlue Sharing

3. Apple file conduit "2" (무료)

4. Audio Recorder

5. Background Manager

6. BounceNotify (무료)

7. BrightPlayer (무료)

8. CallBar

9. CarMode

10. CCToggles (무료)

11. Cylinder (무료)

12. DimInCall

13. Display Recorder

14. GIFViewer

15. Gremlin Plugin Pack (무료)

16. HiddenWallpapers (무료)

17. iCleaner (무료)

18. iFile

19. iTunes Radio Unlimited (무료)

20. ManualCorrect (무료)

21. Music Box (무료)

22. MuteIcon (무료)

23. PowerBanners (무료)

24. ScreenLocker (무료)

25. Slide2Kill 7 (무료)

26. Snapper

27. StatusHUD 2 (무료)

28. SwipeSelection (무료)

29. tsProtector P

30. UIRotation for Activator (무료)

31. VideoPane

32. Virtual Home (무료)




위 시디아 트윅들의 기능을 하나씩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1. Activator (무료) : 탈옥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은 트윅이라 할만 합니다. 홈버튼 및 전원버튼(슬립버튼), 볼륨 키의 용도를 변경해서 어플을 실행시키거나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설정해주는 트윅입니다. 또한, 아이폰 화면의 상단바와 같은 온스크린 버튼, 기기 흔들기 동작을 통해서도 어플 실행 및 특정 작업을 원하는대로 수정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아래 링크는 Activator 관련 포스팅한 글들입니다. 트윅 사용에 참고하세요. ^^


▶ Activator 설정에 시도때도 없이 나타나는 광고 없애는 방법

▶ Activator로 잠금해제 소리나게 하기

 아이폰5S가 아닌 아이폰에서 지문인식(터치ID) 흉내내기




2. AirBlue Sharing : AirDrop 기능을 이용해 애플기기끼리 사진, 동영상 등 파일 전송이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와 같은 타 기기와는 파일 전송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AirBlue Sharing을 이용하면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안드로이기 기기와 같은 타 기기와도 쉽게 파일 전송을 할 수 있게 됩니다. 




3. Apple File Conduit "2" (무료) : iFunBox에서 애플기기가 탈옥되었음을 인식시켜주는 트윅입니다. 트윅 설치 후 컴퓨터와 애플기기를 연결한 다음 아이펀박스를 실행해보면 애플기기의 모든 내부폴더가 공개됩니다. iOS7.0.6 버전까지는 아이펀박스에서 애플기기의 내부폴더에 접근하기 위해 Afc2add 트윅을 설치해 왔는데요. iOS7.1.1 이상 버전의 탈옥 기기에서는 Apple File Conduit "2" 트윅을 설치해야 합니다. 




4. Audio Recorder : 아이폰으로 전화통화를 할 때 통화 녹음을 해주는 트윅입니다. 트윅 설치 후 전화통화 시 화면 상단 왼쪽에 녹음버튼이 생깁니다.





5. Background Manager : 멀티태스킹에서 실행되고 있는 어플들의 실행상태를 바꿔주는 트윅입니다. 어플 실행 중 홈버튼을 누르면 홈화면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방금 실행했던 어플은 멀티태스킹에 남아 있게 되는데요. 순정 아이폰에서는 멀티태스킹에 남아 있는 어플들의 실행이 중지된 상태로 남아 있게 됩니다. 그러나 Background Manager 트윅은 멀티태스킹에서도 어플이 계속 실행되도록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BounceNotify (무료) : 아이폰 홈화면 하단의 독부분에 위치한 어플들 중 알림이 온 어플들에 바운스 효과 애니메이션을 주는 트윅입니다. 



저는 바운스 효과로만 알림이 왔다는 것을 알고 싶어서 설정-알림센터에서 App 아이콘에 배지 표시를 꺼둔채 사용 중입니다.




7. BrightPlayer (무료) : 동영상을 가로모드로 시청할 때 화면 하단에 회전잠금 버튼과 화면밝기조절바 기능을 추가해주는 트윅입니다. 아래그림처럼 회전잠금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가로모드로 고정 되어서 세로모드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세로모드에서는 회전잠금 버튼과 화면밝기조절바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 트윅은 누워서 동영상을 볼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8. CallBar : 이 트윅은 전화가 왔을 때 아이폰의 화면이 전화통화 화면으로 전환되지 않고 화면 상단에 알림바 형식으로 전화통화를 하게 해주는 트윅입니다. 그래서 전화가 와도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CallBar 트윅 사용이 처음인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신·발신 전화화면을 상단 알림바로 바꿔주는 시디아 트윅, CallBar




9. CarMode : 차량 블루투스와 연결되었을 때 CarMode에서 설정한 상태로 아이폰을 실행시켜주는 트윅입니다. 저는 차량에서 주로 팟캐스트를 듣기 위해 CarMode를 쓰는데요. CarMode 설정에 블루투스가 연결되었을 때 팟캐스트 어플이 실행되도록 해 놓았습니다. 그래서 차량 블루투스와 아이폰이 연결되면 바로 팟캐스트 어플이 실행됩니다. 




10. CCToggles (무료) : 제어센터의 기능을 확장해주는 트윅입니다. 이 트윅은 기능이 많습니다. 우선 제어센터 상단에 있는 에어플레인, 와이파이, 방해금지, 회전잠금 등의 기본 토글 외에 다른 여러가지 토글들을 추가 및 변경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제어센터 하단에 위치한 빠른 실행 아이콘 역시 추가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트윅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제어센터(ControlCenter) 토글 및 빠른 실행 어플을 확장 시켜주는 시디아 트윅, CCToggles




11. Cylinder (무료) : 홈화면 또는 폴더의 아이콘을 다음 화면으로 넘길 때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는 트윅입니다. 이 트윅이 나오기 전 Barrel 트윅이 이와 같은 기능을 했는데요. Barrel 트윅이 유료인 반면 Cylinder 트윅은 무료입니다. 또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여러개 섞어 새로운 효과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어 Cylinder 트윅이 더 매력적 입니다. 





12. DimInCall :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 때 통화 연결이 되면 짧은 진동을 울려줌으로써 통화연결되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트윅입니다. 굳이 귀를 수화기에 갖다대고 있지 않아도 진동울림으로 통화연결이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3. Display Recorder : 아이폰 화면을 녹화해주는 트윅입니다. 위 10번 트윅 설명 그림도 Display Recorder 트윅으로 녹화한 화면입니다. 이와 비슷한 트윅으로는 RecordMyScreen (무료), Shou (무료) 등의 트윅이 있습니다. 




14. GIFViewer : 흔히 말하는 움짤 그림을 아이폰 기본어플인 사진어플에 저장해주는 트윅입니다. 트윅 설치 후 별도의 아이콘이나 설정에 메뉴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잘 모르겠다하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GIF 그림(움짤)을 저장할 수 있게 해주는 시디아 트윅, GIFViewer




15. Gremlin Plugin Pack (무료) : Music Box 트윅으로 다운 받은 MP3 파일이나 아이펀박스에서 아이폰으로 복사한 MP3 파일을 아이폰 기본 어플인 음악어플에 동기화 시켜주는 트윅입니다. 동기화를 하기 위해서는 iFile 트윅이 필요하며,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아이튠즈없이 iFile에서 음악 동기화 해주는 시디아 트윅, Gremlin Plugin Pack




16. HiddenWallpapers (무료) : 이 트윅을 설치하면 아이폰의 기본 배경화면 중 움직이는 배경화면 5개가 새로 추가됩니다. 





17. iCleaner (무료)

아이폰의 메모리를 관리해주는 트윅입니다. 불필요한 메모리 및 캐쉬, 찌거지 파일, 로그 기록 등등을 정리한 다음 삭제해 줍니다. 




18. iFile : 탈옥 후 제일 먼저 설치하게 되는 트윅입니다. 아이폰 내부를 PC의 윈도우 탐색기처럼 볼 수 있게 해주는 트윅인데요. 아이폰 내부의 폴더 및 파일을 수정, 복사, 삭제, 이동 등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19. iTunes Radio Unlimited (무료) : 시간당 최대 6곡까지만 건너뛰기할 수 있는 아이튠즈 라디오 곡 건너뛰기 기능의 제한을 없애주는 트윅입니다. 트윅 설치 후 곡 건너뛰기를 맘에 드는 곡이 나올때까지 계속 할 수 있습니다. 





20. ManualCorrect (무료) : 아이폰의 설정-일반-키보드에 보면 자동 수정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메시지, 카톡 등의 문자 입력 칸에 글자를 입력하면 그와 비슷한 단어를 말풍선으로 띄워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때 한 칸 띄어쓰기나 줄 바꿈을 하게 되면 그 말풍선에 나온 단어로 글자가 변경되고, 말풍선을 터치하게 되면 말풍선이 사라지고 기존 글자대로 남아 있게 됩니다. 그러나 ManualCorrect 트윅은 이 기능을 정반대로 실행되게 만들어 주는 트윅인데요. 트윅 설치 후 말풍선을 터치하게 되면 그 말풍선에 나온 단어로 글자가 변경되고, 한 칸 띄어쓰기나 줄 바꿈을 하게 되면 말풍선이 사라지고 기존 글자대로 남아 있게 됩니다.


 키보드 자동수정 기능을 수동수정으로 바꿔주는 시디아 트윅, ManualCorrect 사용법




21. Music Box (무료) : 자신이 듣고 싶은 노래 또는 가수 이름을 검색하면 그와 관련된 MP3 음악 파일을 찾아 줍니다. 그리고 검색된 음악은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 완료된 MP3 파일은 /var/mobile/Library 폴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2. MuteIcon (무료) : 아이폰이 진동(무음) 모드일 때 상단바에 진동(무음) 표시의 아이콘을 나타나게 해주는 트윅입니다.





23. PowerBanners (무료) : 배터리가 20% 아래로 떨어지면 아이폰에는 배터리 전원이 부족하다는 경고창이 뜨는데요. 이 때 경고창의 확인 버튼을 눌러야 경고창이 사라집니다. 아이폰을 사용 중일때 이런 경고창이 나타나면 번거롭기도 하고 불편한데요. 이런 경고창을 상단알림바로 바꿔주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24. ScreenLocker (무료) : 아이폰 화면이 터치되지 않도록 잠궈주는 트윅입니다. 누군가에게 내 아이폰을 보여줄 때 또는 아이들에게 동영상 등을 보여줄 때 이 트윅을 실행시키고 보여주면 걱정없이 보여줄 수 있습니다. ScreenLocker 트윅이 실행 중일때는 화면 테두리에 연한 빨간선이 나타납니다.





25. Slide2Kill 7 (무료) : 멀티태스킹에 실행중인 어플들을 한번에 모두 종료 시켜주는 트윅입니다. 멀티태스킹 화면에 보이는 어플 중 아무거나 하나를 아래로 쓸어내리면 멀티태스킹에 실행중인 어플들이 모두 종료 됩니다.





26. Snapper : 아이폰 화면 중 원하는 부분만 부분 캡쳐해 이미지로 저장 또는 복사 후 붙이기 그리고 아이폰 화면에서 항상 위에 보이기 등의 기능을 하는 트윅입니다. 저는 이 트윅을 은행 계좌이체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27. StatusHUD 2 (무료) : 어플 실행 중 또는 홈화면에서 아이폰의 볼륨 키(+, -)를 누르면 화면 중앙에 불륨 조절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것을 볼륨 HUD 라고 하는데요. 이 트윅을 설치하면 볼륨 HUD가 상단바(스테이터스바)로 이동해 더 이상 화면을 가리지 않게 됩니다. 




28. SwipeSelection (무료) : 문자를 입력하다가 앞쪽 또는 뒤쪽으로 이동할 때 좀 더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트윅입니다. 보통 문자 입력 칸을 직접 터치해서 이동을 하는데요. 아이폰이 작다보니 제대로 터치하기가 힘들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트윅은 키보드 자판을 터치한 상태에서 좌우로 움직이면 문자 입력 칸의 커서가 앞 뒤로 이동하게 됩니다. 저는 ManualCorrect와 함께 이 트윅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문자 입력 시 편리합니다. 




29. tsProtector P : 탈옥 후 필수 트윅 중 하나입니다. 탈옥의 최대 단점이라면 금융권 어플을 사용할 수 없는 것인데요. 보안상 금융 관련 어플에서 탈옥 기기의 접속을 차단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tsProtector P 트윅은 그런 어플의 접속을 가능하게 해주는 트윅인데요. KT 통신사를 사용 중인 분들은 고객센터 어플도 tsProtector P을 이용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설정-tsProtector P-비허용 앱 목록에서 접속이 차단되는 어플들의 버튼을 활성화해주면 됩니다.




30. UIRotation for Activator (무료) : Activator에 회전 액션을 추가해주는 트윅입니다. 가끔 유투브의 동영상을 보다보면 회전잠금해제를 해도 가로모드로 화면 회전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때 UIRotation for Activator 트윅을 이용하면 강제로 화면을 회전시켜 동영상을 가로모드로 볼 수 있습니다.




31. VideoPane :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다른 어플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트윅입니다. 동영상을 화면에 띄운채 카톡 및 웹서핑 등 다른 작업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성 트윅인데요. 특히 야구 좋아하시는 분들은 야구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이폰으로 시청을 해보니 화면이 좀 작다라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그러나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꿀트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32. Virtual Home (무료) : 아이폰5S터치 ID 기능을 이용한 트윅입니다. Virtual Home 트윅을 설치하면 홈버튼에 손가락을 올려놓기만 해도 홈버튼을 누른 것과 같이 작동을 하는데요. 홈버튼 위에 손가락을 짧게 올렸다 떼면 홈버튼 한번, 길게 올려놓고 있으면 Tap and Hold Action이 실행되며, 짧게 연속 두번 올렸다가 떼면 Double tap 액션이 실행됩니다. 아이폰5S의 홈버튼을 누르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 홈버튼을 아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렇게 iOS7.1.2 시디아 추천 트윅 32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밖에도 Folderenhancer Apex 2 등의 멋지고 편리한 트윅들도 있는데요. Folderenhancer Apex 2 트윅은 백업 후 탈옥에서 순정으로 다시 돌아갈 때 백업을 복원하는 과정에서 아이콘 배열이 풀리는 경우가 생겨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최근 출시된 트윅들 중 iOS8에 새로 추가된 기능을 트윅으로 출시한 것들도 있는데요(Interactive Message Notifications, PredictiveKeyboard, SmartSearch )


나중에 iOS8로 업데이트하면 그 트윅들은 무용지물이 되기 때문에 아이폰4가 아니라면 굳이 구매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