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App 소개

탈옥없이 iOS7~iOS8 아이폰 화면을 녹화해주는 어플, iRec

엠스블로그 2014. 8. 14. 00:49
반응형


iRec 어플은 순정 아이폰의 홈화면부터 어플 실행 화면 등 모든 화면을 녹화해주는 어플입니다. 그러나 이 어플은 앱스토어에서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데요. 그렇다면 이 어플을 어떻게 설치해야하는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탈옥을 한 애플기기는 시디아에서 Display Recorder 또는 RecordMyScreen 트윅을 설치하면 애플기기의 화면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순정 아이폰에서는 그런 어플이 앱스토어에 없는데요. 앱스토어에 없어도 다 방법이 있습니다.^^


화면 녹화를 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방법대로 잘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iOS7~iOS8 화면 녹화 어플, iRec




#. 애플 기기의 화면 녹화 어플 iRec 설치하기

STEP1. 아래의 iRec(v1.1).ipa 파일을 다운로드해 PC에 저장합니다.





STEP2. iRec 어플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iTools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iTools 프로그램iTunes를 대체할만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동기화없이 iTunes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어플 설치 및 음악 넣기, 사진 및 동영상 넣기 등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컴퓨터로 아래의 사이트를 접속해 그림과 같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iTools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http://www.itools.cn/download.php?v=pc_en


▲ http://www.itools.cn 홈페이지


만약 위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    iTools 프로그램 [Download]




STEP3.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고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iTools.exeReadme.txt 파일이 보이실 겁니다.^^




STEP4. 컴퓨터와 아이폰을 연결한 뒤 iTools.exe를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Applications를 클릭해 줍니다.





STEP5. 프로그램 상단의 Install 버튼을 누르면 설치할 어플을 선택하는 창이 뜨는데요. STEP1에서 다운로드받은 iRec(v1.1).ipa 파일을 선택하고 Install(O)를 클릭하면 어플이 애플기기에 설치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iTools 프로그램 화면에 아래 그림과 같이 iRec가 표시됩니다.



아이폰에도 잘 설치되어 있나 확인해 보겠습니다.



위 그림처럼 홈화면에 iRec 어플과 설정-일반Emu4iOS 프로파일이 보인다면 제대로 설치가 된 것입니다.

iOS8에서는 설정-일반에서 프로파일이 보이지 않는군요.


 만약 iRec이 설치되지 않는다면, 아이폰의 설정-일반-날짜와 시간에서 자동으로 설정 버튼을 끄고 시간대를 하루이상 과거로 돌려놓고 다시 Install해보시기 바랍니다. 




#. iRec 사용법

홈화면에 설치된 iRec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NAME(My New Recording) 칸에 녹화 동영상이름을 쓰고 Start Recording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화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이렇게 녹화를 하다가 녹화를 끝내고 싶으면 화면상단의      iRec      부분을 터치하면 녹화가 중단됩니다. 녹화된 파일은 화면 하단 중앙의 메뉴로 가면 볼 수 있는데요. 





녹화 동영상 이름을 터치하면 녹화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 이름 끝의 를 터치하면 녹화 영상을 카메라 롤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아이폰의 화면을 녹화해주는 iRec 어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어플은 iOS7~iOS8 버전을 지원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