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App 소개

명절연휴, 공휴일, 심야시간에 진료가능한 병의원, 약국 찾아주는 어플

엠스블로그 2013. 10. 27. 05:40
반응형

명절연휴·공휴일·심야시간에 진료가능한 병의원, 약국 찾아주는 어플

[앱스토어] 응급의료정보







어플명 : 응급의료정보

업데이트 : 2013.9.18

크기 : 11.4MB

가격 : 무료

앱스토어 주소 : https://itunes.apple.com/kr/app/id385668523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보건복지부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응급의료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자 개발한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입니다. 


아는분들은 아는 응급의료정보센터 전화 ☎1339, 홈페이지 http://e-gen.go.kr에서 제공하던 정보를 이제는 스마트폰에서 어플로 보다 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제공되는 정보로는 실시간 응급의료기관(병의원, 약국, 응급실, 소아야간진료) 검색, 응급의료정보(119) 연결, 자동심장충격기 위치정보, 증상별 응급처치 요령, 독극물 정보 등이 있으며, 정보는 동영상과 문자형태로 제공됩니다.




공휴일 및 심야시간, 현재 진료가능한 병의원 및 약국은 어디?


아래 그림은 응급의료정보제공어플 실행 첫 화면입니다.



총 9개의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 중 응급실찾기, 병의원찾기, 약국찾기, 소아야간진료 메뉴를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현재 근무중인 응급실 및 병의원, 약국, 소아야간진료병의원을 안내해 줍니다.



● 현재 근무중인 병의원, 약국 찾기

아래는 어플실행 첫화면에서 병의원찾기, 약국찾기를 터치했을 때 화면입니다.


위 화면에서 현재 진료 가능한 병의원현재 방문 가능한 약국을 터치하면 실시간으로 현재 근무중인 병의원과 약국의 위치를 나와 가까운 순서대로 알려줍니다.


단, 이 기능은 위치서비스 기능이 켜져 있어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의 경우, 설정-개인정보보호-위치서비스에서 응급의료정보 어플의 위치서비스를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아래는 현재 진료받을 수 있는 병의원과 현재 방문 가능한 약국의 검색목록 화면입니다.



검색목록의 병의원 및 약국을 터치하면 해당 병의원 및 약국의 진료시간, 주소,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밖에 가까운 병의원(약국) 찾기, 지역별 병의원(약국) 찾기, 이름순 병의원(약국) 찾기진료 시간과 상관없이 병의원(약국) 검색목록을 보여줍니다. 


또한, 검색하여 병의원(약국) 찾기 메뉴를 이용하면 자신이 찾고자 하는 병의원(약국) 이름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병의원찾기 메뉴에만 있는 기능인데요. 진료과별 찾기 메뉴입니다. 진료과를 선택하여 보다 상세한 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진료과별 검색을 통해 보건소, 병무청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응급실, 소아야간진료하는 곳을 찾는다면~

어플 실행 첫화면의 메뉴 중 응급실찾기, 소아야간진료를 터치했을 때 화면입니다. 



소아야간진료 메뉴의 경우 터치하면 바로 현재 진료받을 수 있는 소아야간진료병의원의 위치를 나와 가까운 순서대로 보여줍니다. 위에서 설명한 병의원, 약국과 마찬가지로 해당 병의원을 터치하면 진료시간, 주소,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응급실 찾기 메뉴의 경우 위 그림과 같이 4개의 하위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 중 가까운 응급실 찾기 메뉴를 누르면 소아야간진료처럼 "나와 가까운 위치의 응급실부터" 순서대로 보여줍니다. 



검색목록의 병의원을 터치하면 진료시간, 주소,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밖에 어플 실행 첫화면의 심폐소생술하기, 응급처치요령의 메뉴에서는 심폐소생술과 상황별 응급처치 요령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심폐소생술하기-자동제세동기 찾기를 터치하면 자동제세동기가 있는 위치를 나와 가까운 위치순으로 보여줍니다.


또한, 명절병의원찾기, 명절약국찾기 메뉴는 명절 연휴 기간에만 이용가능한 메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급할 때 병의원, 약국, 응급실 등을 빠르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응급의료정보 어플~! 정말 편리한 어플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