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App 소개

iOS7 아이폰 상단바와 하단독의 색깔을 내맘대로, ColorBar FREE for iOS7

엠스블로그 2013. 10. 22. 09:01
반응형

iOS7 아이폰 상단바와 하단독의 색깔을 내맘대로

ColorBar FREE for iOS7


어플명 : ColorBar FREE for iOS 7 - Customize the color of the dock and status bar on top of the wallpaper

업데이트 : 2013.10.16

크기 : 1.9MB

가격 : 무료

앱스토어 주소 : http://itunes.apple.com/kr/app/id721103765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아이폰과 아이팟의 상단바와 하단독의 색상을 마음대로 바꿔주는 어플입니다. 어플명이 상당히 길지만, 앱스토어에서 ColorBar만 검색해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어플은 무료버전유료버전($0.99) 두가지가 있는데요. 두 버전의 차이점은 어플 실행 화면 하단에 광고배너가 나오냐, 안나오냐의 차이점입니다. 


화면하단에 광고배너가 나와도 상관없기에 저는 무료버전을 설치하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ColorBar 어플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아이팟의 상단바와 하단독에 색깔을 입혀보자!!





● ColorBar 사용법

이 어플은 아이폰·아이팟에 저장되어있는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이용해 상단바와 하단독의 색깔을 바꿔주는 어플입니다. 


STEP1. 어플 실행 첫 화면입니다. 화면 중앙의 + 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아이팟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중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사진을 선택하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STEP2. 사진을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두 빨간 네모박스 중 위에 있는 빨간네모박스는 상단바를, 아래에 있는 빨간네모박스는 하단독의 색깔을 바꿔주는 기능을 합니다. Edit 버튼을 눌러 상단바와 하단독의 색깔을 수정합니다. 파란동그라미 부분을 누르면 수정한 배경화면을 미리보기 할 수 있습니다.



STEP3. 왼쪽의 그림은 상단바 수정화면이고, 오른쪽의 그림은 하단독 수정화면입니다.

Opac.../R/G/B 4종류의 막대바를 좌~우로 이동해가며 상단바와 하단독의 색깔을 수정합니다. 원하는 색깔로 수정이 완료되었으면 상단 오른쪽의 OK 버튼을 누릅니다.



STEP4. 그러면 STEP2의 화면으로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화면 상단 오른쪽의 Save 버튼을 눌러 수정한 사진을 아이폰·아이팟에 저장합니다.



STEP5. 아이폰·아이팟의 카메라 롤에서 ColorBar 어플로 수정한 사진을 홈화면 배경화면으로 설정합니다.


ColorBar 어플로 수정한 사진은 설정-배경화면 및 밝기-배경화면 선택-카메라 에서도 홈화면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수정하기 전 홈화면과 수정 후 홈화면입니다. 


▲ 수정하기 전(좌) / 수정 후(우)


iOS7 기본 배경화면의 상단바와 하단독 색깔도 바꿔보자~!


iOS7의 기본 배경화면의 상단바와 하단독의 색깔을 바꿔 홈화면의 배경화면으로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iOS7 기본 배경화면(스틸 이미지)을 다운로드해 아이폰·아이팟에 저장한 뒤 ColorBar 어플을 이용해 색깔을 변경하면 됩니다.


iOS7 기본배경화면(스틸 이미지)    http://emscloud.tistory.com/220



배경화면과 어울리는 색으로 상단바와 하단독을 수정해 홈화면을 꾸며보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