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8 트윅

iOS8 아이폰 홈화면을 애플워치(AppleWatch) 홈화면 디자인으로 바꿔주는 WatchSpring 트윅 설치 방법

엠스블로그 2014. 10. 30. 14:57
반응형



얼마전 Michael Steeber9to5Mac에 애플워치 방식의 홈화면 디자인을 아이폰에 적용한 글을 올려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참고) 애플워치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아이폰6가 공개되던날 애플워치의 디자인과 홈화면 작동방법은 공개되었는데요.(아래그림참고)



화면을 축소/확대할 수 있고 상하좌우로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게 표현한 홈화면 디자인은 애플워치의 작은 화면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했으며 입체적인 느낌을 줍니다. 또한 기존의 앱 아이콘 모양을 둥근 사각형에서 동그라미 형태로 바꿔 표현하니 좀 더 세련되어 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애플워치의 홈화면 작동방법을 Michael SteeberiOS8 아이폰에 적용시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는데요. 이것을 탈옥한 iOS8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WatchSpring이라는 트윅이 개발되었습니다.


WatchSpring 트윅을 설치하면 iOS8 아이폰에서도 위와 같은 애플워치의 홈화면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아직 시디아에서 검색해도 WatchSpring  나오지 않아, 아이펀박스나 iFile을 이용해 수동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애플워치 방식의 홈화면 디자인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WatchSpring 트윅을 설치해 보세요. 





 WatchSpring 트윅 설치하기

★ 주의사항

이 트윅을 설치하기 전 반드시 알아두어야할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WatchSpring 트윅을 설치할때 아이폰이 충전기(라이트닝커넥터)에 충전중인 상태에서 재부팅을 해야 안전모드로 진입하는 일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아이펀박스로 작업을 하는 분은 WatchSpring이 정상작동할 때까지 PC와 아이폰이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iFile로 작업하는 분들은 WatchSpring이 정상작동할 때까지 충전기에 아이폰을 연결한 상태여야 안전모드로 진입하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STEP1. 아래의 링크에서 최신버전의 WatchSpring 트윅 deb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WatchSpring 트윅 deb 파일[Link]


위 링크가 열리지 않는 분들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2014.10.30 기준 최신버전은 1.0.2 입니다.





STEP2. 위에서 다운로드 한 deb 파일을 복사한 다음 아이펀박스 또는 iFile을 이용해 아이폰의 /var/root/Media/Cydia/AutoInstall 내부폴더에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을 밀어서 전원끄기 또는 재부팅합니다. 재부팅 후 WatchSpring이 적용되지 않을 경우 한번 더 재부팅 또는 리스프링하면 됩니다. 


▶ iOS8 내부폴더를 볼 수 있게 해주는 Apple File Conduit "2" 트윅 업데이트(참고)

▶ iOS8 호환 iFile 트윅 수동 설치 방법(참고)

▶ 탈옥 아이폰, iFile을 이용해 deb 파일 설치 하기(참고)



위 방법으로 설치되지 않거나, 내부폴더가 보이지 않는 분들은 아이펀박스SSH Terminal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iOS8 아이폰에 WatchSpring 트윅 설치 후 작동하는 영상입니다. 





아이패드에 WatchSpring 트윅을 설치하면 안전모드(Safe Mode) 또는 무한사과에 걸리게 됩니다. iOS8 탈옥 아이폰에서만 설치하세요. 설치한 WatchSpring 트윅은 시디아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