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8 트윅

[Rotate+ / Upscale 트윅] 아이폰6 플러스의 가로모드 화면을 아이폰5, 아이폰5S에서 사용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4. 11. 10. 16:46
반응형



아이폰5, 아이폰5S에서 아이폰6 플러스의 가로모드 화면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트윅을 소개합니다. 트윅의 이름은 Rotate+ 입니다. 이 트윅은 아이폰의 홈화면을 애플워치 UI로 바꿔주는 WatchSpring 트윅의 개발자인 KIGG가 만든 트윅인데요.(참고)


Rotate+ 트윅 역시 WatchSpring 트윅과 마찬가지로 Deb 파일을 다운받아 수동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아이폰6 플러스의 가로모드 화면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재미삼아 설치해보세요. 그럼 지금부터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Rotate+ 트윅 설치 방법

★ 주의사항

이 트윅을 설치하기 전 반드시 알아두어야할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Rotate+ 트윅을 설치할때 아이폰이 충전기(라이트닝커넥터)에 충전중인 상태에서 재부팅을 해야 정상적으로 설치된다는 사실입니다. 트윅 설치하기 전 반드시 충전기와 연결하세요.



STEP1. 시디아 소스 메뉴에서 아래의 소스를 추가합니다.  


http://cydia.myrepospace.com/PwnTweaks/




STEP2. 추가된 소스에 들어가 RotatePlus 트윅을 설치합니다. 



 트윅 설치 시 Size mismatch 오류가 생겨 RotatePlus 트윅이 설치되지 않는 분들은 STEP1에서 추가한 소스를 삭제하고 다시 추가한 뒤 RotatePlus 트윅을 설치해보세요. 


 그렇게 해도 오류가 생기거나 소스를 추가하기 싫은 분들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iFile을 이용해 트윅을 설치하세요. 2014.11.10 기준 RotatePlus 트윅의 최신버전은 1.0-3 입니다.





STEP3. 아이폰을 재부팅할때 반드시 충전기와 연결 중인 상태여야 트윅이 정상 설치됩니다. 이제 아이폰을 회전잠금해제한 후 가로로 돌리면 가로모드 화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 그림과 같이 홈화면 가로모드에서 앱 또는 폴더 아래의 이름이 안보이는 버그가 있고, 5번째 줄의 아이콘은 화면에서 잘려서 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없애기 위해서는 Upscale 트윅을 설치해 해상도를 조절하면 되는데요. Upscale 트윅을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STEP4. Upscale 트윅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시디아에서 아래의 소스를 추가해야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repo.bd452.com




STEP5. 추가한 소스로 들어가 Upscale 트윅을 설치합니다. 




STEP6. 아이폰의 설정>Uscale로 들어가 iPhone 6를 선택한 후 팝업창의 Okay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6 해상도의 화면으로 재부팅됩니다.





 아이폰6 해상도와 원래 해상도의 비교화면

아래는 아이폰6 해상도로 바꾼 후 가로모드 화면과 아이폰5 해상도의 가로모드 비교화면입니다. 원래화면보다 아이콘이 살짝 작게 보입니다.


▲ 위-아이폰6 해상도 홈화면 / 아래-아이폰5 해상도 홈화면


▲ 위-아이폰6 해상도 설정화면 / 아래-아이폰5 해상도 설정화면



아이폰5 해상도로 이용해도 별 문제 없으나 버그현상이 싫은 분들은 이렇게 Upscale 트윅을 설치해 해상도를 아이폰6로 맞춰서 사용하면면 되겠습니다. 아이폰6 플러스 해상도로 바꾸면 화면이 너무 작아 보이고 화면깨짐현상이 발생하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