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6 트윅

[시디아 트윅] Application Duplication 1.7.1 (크랙어플 설치하기, 어플 복사하기, 멀티 카톡 사용)

엠스블로그 2013. 7. 13. 16:09
반응형

크랙어플 설치하기, 어플 복사하기, 멀티 카톡 사용

 

Application Duplication (insanelyi, 무료) 

 

iOS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을 복사하게 해주는 트윅이 있습니다. 바로 "Application Duplication"인데요. 이 트윅을 설치하면 모바일터미널을 이용하여 기기내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의 트윅과 소스들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소스 : http://repo.insanelyi.com

트윅 : Mobileterminal, Application Duplication, Appsync for ios 5.0+

 

위 트윅 중 Application Duplication, Appsync for ios 5.0+ 트윅은 위에서 얘기한 소스가 추가 되어 있어야 설치가 가능한 트윅들입니다.

 

먼저, Application Duplication 어플을 시디아에서 검색합니다.

 

 

 

자, install을 터치하면 아래처럼  Application Duplication 외에 추가적으로 깔리는 프로그램들이 보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Appsync for ios 5.0+ 트윅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이 트윅은 크랙어플(복사된 어플)을 기기내에 깔때(?) 크랙어플(복사된 어플)을 인식하게 해주는 트윅입니다. 이 트윅을 설치해야 크랙어플(복사된 어플)이 기기내에서 보이게 됩니다.

 

만약, 이 트윅을 설치하지 않고 크랙어플(복사된 어플)을 깔게 되면 기기내에서 크랙어플(복사된 어플)이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오류가 생기기도 하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오류냐고요? 아이튠즈 동기화가 진행 안 되거나, "푸쉬알림을 사용하려면 iTunes에 연결" 이라는 오류가 생기게 됩니다.

  

 

 

모바일터미널도 시디아에서 검색 후 실치하시고,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컴퓨터로 아이펀박스를 실행합니다.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아이펀박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펀박스 : http://www.i-funbox.com/

 

컴퓨터에 ios기기를 연결 후 아이펀박스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그림의 상단 빨간네모박스처럼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폴더 : var/mobile/Documents/Installous/Downloads)

 

 

 

위 그림의 왼쪽 상단에 보시면 새폴더 버튼 보이시죠? 그 버튼을 클릭하면 새폴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얘기했듯이 폴더를 만들어 주세요. 주의하실 점은 영어 대문자, 소문자 구분을 잘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var/mobile/Documents 폴더는 만들어져 있으니 그 안에 Installous 폴더 만들고 그 폴더 안에 Downloads 폴더를 만듭니다.

 

이번엔 모바일터미널 작업입니다.

 

모바일터미널을 실행시킨 후 "su root" 입렵합니다. 그러면 패스워드를 묻는데요. 초기 패스워드는 "alpine"입니다. 패스워드 변경 안 하신분은 "alpine"을 입력하고 변경하신분들은 변경한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패스워드입력하는 동안에는 화면에 아무표시도 나타나지 않으니 패스워드를 잘 입력하세요. ^^ 패스워드까지 입력한 화면이 아래 그림입니다.

 

 

 

자, 이제 명령어를 알아야 하는데요.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appdub -al : 사용법에 대한 설명

appdub -la : 기기에 깔려 있는 어플 목록을 보여줌

appdub -a 어플이름.app : 어플을 복사해서 파일을 생성해 줌

 

그럼 위 명령어를 차례대로 한번 입력해 보겠습니다. 아래그림은 appdub -al을 입력한 화면입니다. 

 

 

 

사용법에 대한 설명이 쭈~욱 나옵니다.

 

다음으로 기기내에 깔린 어플들의 이름을 한번 보겠습니다. appdub -la 를 입력하면 아래 그림처럼 기기내에 깔려있는 어플목록을 보여주는데요.

 

저는 어플들이 몇개 없어서 한 화면에 다 보이는군요. 그러나 어플이 많이 깔려있어서 화면이 넘어가는 분들은 화면의 오른쪽부분을 아래 그림처럼 위, 아래로 슬라이드 해주시면 어플목록들을 다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 어플이름을 확인했으니 이번에는 어플 복사를 해보겠습니다. 위 목록 중 카카오톡을 복사해보겠습니다.

 

appdub -a KakaoTalk.app 을 입력합니다.

어플이름을 입력할때 꼭 대소문자에 주의하며 입력을 해야합니다.

  

 

 

명령어를 입력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중간에 launch Installous ? y/n 라고 묻는데요. 이때는 위 그림처럼 n 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어플복사는 완료..

 

복사된 어플의 경로는 var/mobile/Documents/Installous/Downloads 에 있습니다.

 

이제 다시 컴퓨터에 ios 기기를 연결후 아이펀박스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위 경로로 이동하여 복사된 어플을 컴퓨터로 옮겨놓습니다. 

 

 

  

 

 

컴퓨터로 복사된 어플을 아이펀박스를 이용하여 ios 기기에 설치를 합니다.

 

설치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그림처럼 아이펀박스의 상위메뉴중 앱설치를 클릭하고 복사된 어플을 열기 하면 됩니다.

  

 

 

 

기기를 보면 복사된 어플이 깔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신규라고 붙어 있는게 원본 어플이고 그 옆에 있는 어플이 복사된 어플(크랙어플)입니다.

 

만약, 카톡을 복사하여 멀티 카톡을 하실 분들은 위 그림처럼 카톡을 새로 받아 놓고 본문의 과정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실행해 보니 잘 됩니다. ^^  

 

어플이름이 같아 두 어플이 헷갈린다면 Icon Renamer 트윅을 검색해 설치한 후 어플이름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Application Duplication을 이용한 크랙어플 설치하기, 어플 복사하기, 멀티 카톡 사용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 멀티카톡 계정을 미국번호로 인증받으실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멀티카톡 인증에 도움이 됩니다.

 

http://emscloud.tistory.com/127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