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6 트윅

[시디아 트윅] DockHide 1.0 (아이폰 하단 독을 숨기는 기능)

엠스블로그 2013. 7. 14. 00:25
반응형

 

DockHide 1.0 (Modmyi, 무료)

 

아이폰 하단 독을 없애주는, 숨겨주는 트윅입니다. 이 트윅은 Activator의 액션을 이용하여 작동됩니다. 그러므로 시디아에서 Activator 트윅도 설치하신 후 이 트윅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트윅을 설치 후 설정-DockHide 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설정화면을 보시면 알겠지만, 간단합니다. 설정 창의 맨 아래 부분을 활성화 하면, 독을 숨길때 상태바도 같이 숨겨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그 위에 있는 홈화면 늘리기는 독을 숨겼을 때 독이 차지했던 자리를 활용하겠냐를 묻는 겁니다. 그림으로 이해하기가 빠를 겁니다. 아래 그림을 비교해 보시죠(참고로 아래 그림은 상태바를 숨기는 기능을 활성화 한 상태입니다.).

 

 

 

확실히 차이가 나죠? 첫번째 사진이 홈화면 늘리기 기능을 활성화 한 화면입니다. 공간이 매우 여유가 있어졌습니다. 또한 상태바까지 없어지니까 정말 공간이 넓어 보입니다. 여기서, 궁금한게 있을 겁니다. 두번째 사진을 보면 하단 독이 없어지면서 공간이 남게 되었는데요(빨간네모박스). 남는 공간에 어플을 추가 할 수 있느냐? 결론은 없습니다. 입니다. 단순히 독만 숨겨줄 뿐 그 공간을 활용하게 하지는 않습니다.

 

 

아이폰의 하단 독이 사라졌다?! 홈화면이 보다 넓어졌다!!

 

 

  위에서 설명했듯 이 트윅은 Activator에 액션을 등록하여 이용이 가능한데요. 저는 홈화면에서 아이콘 꼬집기(모으기) 와 아이콘 펼치기로 액션을 정해 놓았습니다(아래그림참고).

  

 

 

아이콘을 꼬집고 펼칠 때마다 아이폰의 하단 독이 없어졌다 생겼다 하는거죠.. ^^

 

위 그림에서 하단의 중앙 부분(빨간네모박스)까지 안 보이게 하고 싶다면, Springtomize 트윅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Springtomize 트윅의 설정에서 페이지 표시기 숨기기를 활성화 하면 홈화면을 완전 깨끗하게 볼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저는 어플들을 하단 독에 폴더로 정리해서 다 넣어 놓고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홈화면에서 DockHide 트윅을 활성화 하면 순전히 배경화면만 볼 수 있게끔 설정을 해놓았습니다. ^^

 

이상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