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iOS8 아이폰 폴더 풀림 해결 방법 및 대비책

엠스블로그 2014. 11. 21. 00:17
반응형



정성껏 폴더 정리를 해놓은 것이 위 그림처럼 풀려버리면 정말 멘붕입니다. 예전에 순정 아이폰에서는 아이튠즈 동기화 도중 폴더 풀림 현상을 겪은 적이 있었지만, 탈옥 아이폰에서 폴더 풀림 현상은 처음이었습니다. 


GuestMode 트윅을 사용하다 위와 같은 폴더 풀림 현상이 발생했는데요. 이런 멘붕 상태 폴더 풀림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아이튠즈 백업 복원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튠즈 백업 복원으로 폴더 풀림 해결

평소 아이튠즈에 백업을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아이튠즈 백업 복원으로 폴더 풀림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순정 아이폰, 탈옥 아이폰 둘 다 가능합니다. 



백업 복원을 실행하려면 아이폰의 나의 iPhone 찾기를 꺼야 합니다. 



※ 백업 날짜 이후의 데이터들은 백업 복원 후 없어진다는 점 참고하기 바랍니다. 




 탈옥 아이폰, 폴더 풀림 현상을 대비하자

탈옥 아이폰이라면 IconSupportState.plist 파일을 PC 또는 아이폰 내부폴더 안에 백업해 놓으면 폴더 풀림 현상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IconSupportState.plist 파일은 현재 탈옥 아이폰의 폴더 및 아이콘 정보를 담고 있는 파일인데요. /var/mobile/Library/SpringBoard/ 폴더 안에 있습니다. 


Apple File Conduit "2" 트윅을 설치한 탈옥 아이폰이라면 아이펀박스를 이용해 백업할 수 있으며, iFile 또는 Filza File Manager 트윅을 설치한 탈옥 아이폰이라면 아이폰 안에 백업해 놓을 수 있습니다. 



저는 바로 위 상위 폴더인 /var/mobile/Library/ 경로에 백업해 놓고 사용 중인데요. 여기가 제일 사용하기 편리한 것 같습니다. 폴더 풀림 현상이 생길 때 백업해 놓은 IconSupportState.plist 파일을 /var/mobile/Library/SpringBoard/ 폴더 안에 덮어쓰기(Overwrite)한 후 재부팅해주면 폴더 풀림 현상이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