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8 트윅

아이폰 글씨체 폰트 변경 시디아 트윅, BytaFont 2 [iOS8 호환]

엠스블로그 2014. 12. 25. 00:44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트윅은 BytaFont 2 입니다. 아이폰의 화면에 표시되는 한글, 숫자, 영어, 키패드 등등의 글씨체를 바꿔주는 트윅인데요. 이 트윅만 설치한다고 아이폰 글씨체를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글씨체의 폰트 파일이 필요한데요. 폰트파일은 본인이 직접 만들거나 검색 등을 통해 각자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BytaFont 2 윅 테스트 환경

테스트 모델 : 아이폰5S

iOS 버전 : iOS 8.1.2

트윅 버전 : BytaFont 2

출처 : Modmyi

소스 : http://apt.modmyi.com/

제작자 : Bytafont.com

가격 : 무료


BytaFont 2 트윅을 설치하면 홈화면에 BytaFont 2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아이콘을 터치해 들어가 아이폰 폰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디아에서 한글글꼴 다운로드 및 BytaFont 2에서 적용하기

[한글 폰트 다운로드]

시디아에서 ""로 검색하며 아래와 같이 한글 글꼴 폰트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목록 중 자신이 설치하고 싶은 한글 폰트를 터치해 설치하면 됩니다.




[한글 폰트 적용하기]

이렇게 설치한 한글 폰트는 BytaFont 2에서 적용할 수 있는데요. BytaFont 2 앱을 실행한 뒤 화면 하단의 메뉴 중 Basic 을 터치하면 시디아에서 다운로드했던 폰트이름이 보입니다. 그것을 터치한 후 Yes 를 터치하면 아이폰이 리스프링 되면서 영어, 숫자, 키패드의 글씨체가 바뀝니다.



그리고 BytaFont 2의 하단 메뉴 중 More 를 터치한 다음 Korean 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시디아에서 다운로드했던 폰트이름이 보입니다. 그것을 터치한 후 Yes 를 터치하면 아이폰이 리스프링 되면서 한글 글씨체가 바뀝니다.





 수동으로 BytaFont 2에 한글 글씨체 폰트 추가하는 방법

STEP1. BytaFont 2 트윅에 자신이 보유한 아이폰 한글 글씨체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작업을 해야하는데요. 시디아에서 한글 글씨체를 다운로드 받았다면 이 단계를 생략해도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아래와 같이 폴더를 몇개 만들어야 합니다. 


 1. /var/mobile/Library/ 폴더 안에 MyFonts2 라는 폴더를 만든다. 

 2. /var/mobile/Library/MyFonts2 폴더 안에 Korean 이라는 폴더폰트이름.font 라는 폴더를 만든다. 

 3. /var/mobile/Library/MyFonts2/Korean/ 폴더 안에 폰트이름.font 폴더를 만든다.



STEP2. /var/mobile/Library/MyFonts2/폰트이름.font/ 폴더 안에 추가하고자 하는 폰트 파일들 중 확장자명이 .ttc.ttf 인 파일들을 이동시킵니다. 이것은 영어, 숫자, 키패드의 글씨체 폰트 파일입니다. 



STEP3. /var/mobile/Library/MyFonts2/Korean/폰트이름.font/ 폴더 안에 확장자명이 .otf 인 파일들을 모두 이동시킵니다. 이것은 한글 글씨체 폰트 파일입니다. 


이렇게 하면 BytaFont 2 에서 방금 추가한 한글 폰트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원본 글씨체로 바꾸는 방법

변경한 폰트를 원래대로 되돌리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 영어, 숫자, 키패드 폰트 원래대로 되돌리기

BytaFont2의 하단 메뉴 중 Basic 을 터치한 후 Restore BytaFont Backup 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팝업창의 Yes 를 터치하면 아이폰이 리스프링된 후 폰트가 원래대로 되돌아 옵니다 .


한글 폰트 원래대로 되돌리기

BytaFont2의 하단 메뉴 중 More 를 터치한 다음 Korean 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Restore BytaFont Backup 을 터치한 다음 팝업창의 Yes 를 터치하면 아이폰이 리스프링된 후 폰트가 원래대로 되돌아 옵니다.



폰트 변경을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꿀트윅 입니다.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