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기능 확장

iOS8 탈옥 아이폰의 사파리 검색엔진에 네이버, 다음 추가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5. 1. 2. 02:02
반응형


iOS8 사파리의 기본 검색엔진은 구글(Google), 야후(Yahoo), 빙(Bing), DuckDuckGo 4가지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다음도 기본 검색엔진으로 있으면 좋으련만 iOS8에서도 사파리 기본 검색엔진에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빠른 웹사이트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국내 포털사이트도 이용할 수는 있으나 포털사이트 이름과 함께 검색단어를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참고)


이런 불편함 없이 탈옥한 아이폰의 사파리 기본 검색엔진으로 네이버, 다음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iOS8 사파리 검색엔진에 네이버, 다음 추가하기

아래의 파일 중 추가하고 싶은 검색엔진 파일을 /Applications/MobileSafari.app/ 폴더에 저장(덮어쓰기)합니다. 


▶ 네이버 : SearchEnginesFallback.plist

▶ 다음 : SearchEnginesFallback.plist

▶ 네이버, 다음 모두 추가 : SearchEnginesFallback.plist


 아이펀박스를 이용할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System Applications를 클릭한 후 Safari를 더블클릭한 다음 거기에 위 파일을 저장(덮어쓰기)하면 됩니다. 



이렇게 작업을 한 후 아이폰의 설정>Safari>검색 엔진에서 localized string not found를 체크하면 네이버, 다음을 기본 검색엔진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사파리 검색엔진에 Naver, Daum 추가하기


사파리를 실행 시킨 후 주소창에 문구를 넣으면 이제부터는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검색을 합니다.


아래에 SearchEngines.plist 원본 파일을 첨부하였으니 추가한 검색엔진을 삭제하고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은 분들은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SearchEngines.plist 원본파일 : SearchEnginesFallback.plist




 참고사항

네이버다음 2개 모두 기본 검색엔진으로 사용할 경우 설정>Safari>검색 엔진에 localized string not found 2개 생깁니다. 이때 아래의 localized string not found 를 선택한 다음 나갔다가 다시 설정>Safari>검색 엔진으로 들어가 보면 위의 localized string not found 에 체크표시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하더라도 사파리 기본 검색 엔진은 Daum으로 설정된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이때 다시 Naver를 기본 검색 엔진으로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되느냐? 아래의 localized string not found 를 선택한 다음 다시 위의 localized string not found 를 선택하면 Naver로 설정됩니다.  


국내에서 검색비중이 높은 네이버와 다음을 사파리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