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IT관련

에뮬 설치없이 브라우저에서 MS-DOS 게임 2310개를 즐길 수 있는 웹 사이트

엠스블로그 2015. 1. 8. 01:02
반응형


MS-DOS 게임들을 한자리에 모아 놓은 웹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5.25인치 부팅 디스켓으로 컴퓨터를 부팅시키던 시절 유행했던 게임들부터 페르시아의 왕자, 고인돌, 카발, 레밍스, 황금도끼, 스트리트 파이터 II 등 게임 좋아하는 어른들이라면 한번쯤 해봤을 옛날 게임들을 몽땅 모아 놓은 사이트인데요. 



가장 큰 장점은 어떠한 설치없이 브라우저에서 웹사이트를 접속해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MS-DOS 게임들을 즐기실 분들은 PC에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브라우저 호환성은 파이어 폭스크롬 브라우저가 가장 좋다고 설명하고 있네요. 그밖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사파리에서도 작동한다고 합니다.)



>>>    https://archive.org/details/softwarelibrary_msdos_games/v2



목록 중 자신이 하고 싶은 게임을 클릭한 후 화면 중앙에 보이는 전원버튼 모양을 클릭하면 됩니다. 게임 실행 시 더딘 로딩 속도가 옛날 도스게임의 현실감을 더해줍니다.^^



게임 수가 워낙 많다보니 자신이 하고 싶은 게임을 검색해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데요. 화면 오른쪽에 있는 검색창을 잘 활용해 보세요. 



디스켓 들고 다니며 도스게임하던 예전 생각나게 하는 추억의 게임들이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