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IT관련

갤럭시 S6 엣지가 아이폰6 플러스보다 잘 구부러진다

엠스블로그 2015. 4. 4. 02:43
반응형


미국 스마트폰 보험회사인 스퀘어트레이드(SquareTrade)에서 갤럭시 S6 엣지 모델의 내구성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테스트 결과를 비교하기 위해 아이폰6 플러스HTC One M9도 테스트에 참여했는데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바지 뒷주머니에 스마트폰을 넣고 의자에 앉는 상황을 가정해서 기계로 실험했다고 합니다. 


삼성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가진 '2015 삼성 갤럭시 S6갤럭시 S6 엣지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S6 엣지는 구부러지지 않는다." 라고 발언을 했으나 실험 결과는 아니었습니다. 


아이폰6 플러스갤럭시 S6 엣지 둘 다 110파운드(약 50kg)의 압력에서 외형이 구부러지기 시작했지만, 갤럭시 S6 엣지는 아래 사진과 같이 엣지 부분의 액정이 상당히 파손되었는데요. 



이는 삼성에서 그토록 홍보한 "엣지" 디스플레이가 외부의 압력에 약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또한 전원이 꺼지면서 완전히 망가지는 순간도 아이폰6 플러스는 179파운드(약 81kg)인 반면, 갤럭시 S6 엣지는 149파운드(약 67.5kg)로 더 약했는데요. 한마디로 아이폰6 플러스보다 갤럭시 S6 엣지의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결과입니다. 참고로, HTC One M9의 전원이 꺼지면서 파손되는 압력은 120파운드(약 54kg)였습니다. 


아래는 스퀘어트레이드에서 진행한 실험 영상입니다. 



아이폰6 플러스보다 더 쉽게 파손되는, 특히 '엣지 부분이 취약한' 갤럭시 S6 엣지에 대한 국내 언론들의 반응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