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IT관련

갤럭시 S6 엣지의 해머 & 칼 긁힘 저항력 테스트

엠스블로그 2015. 4. 5. 00:50
반응형


국내에 갤럭시 S6 엣지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다양한 저항력 테스트 영상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갤럭시 S6 엣지 낙하 테스트(Drop Test)휘어짐 테스트(Bending Test)에 이어 이번에는 해머와 칼을 이용한 저항력 테스트 입니다. 



해머와 칼?



이정도면 눈치 빠른 분들은 아셨을 겁니다. 한동안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폰6 저항력 테스트를 해 온 유튜브 채널 TechRex가 이번엔 갤럭시 S6 엣지 저항력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늘 그래왔듯 좀 과격한 방법으로 말이죠. ^^


처음에는 갤럭시 S6 엣지의 전면 액정과 뒷면을 칼로 무자비하게 긁고 찍는 저항력 테스트를 했는데요. 벤딩 테스트에서 갤럭시 S6 엣지의 약점으로 드러난 엣지 부분 액정과는 달리, 전면부 액정은 내구성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측면부를 두부 자르듯 칼로 자르고 긁으면서 테스트(?)를 했는데요. 이 부분은 어느 스마트폰이던 아래 그림과 같은 결과가 나올 겁니다. 



칼에 이어 두번째로 사용한 도구는 해머 입니다. 약 20cm 높이에서 해머를 떨어뜨리고 약간의 힘으로 전면부를 두드릴 때까지만해도 전면부 액정이 파손되지 않고 잘 견뎠는데요. 본격적으로 힘을 실어 해머로 내리치니까 아래 그림과 같이 액정이 파손되었습니다. 파손된 상태에서도 전면부 액정을 터치하니까 작동은 잘 되었는데요. 



여기서 테스트를 끝낼 TechRex가 아니죠. ^^ 마지막 엔딩 장면은 전원이 나갈때까지 갤럭시 S6 엣지를 해머로 두들겨 패기 입니다. 결국 갤럭시 S6 엣지는 완전히 망가졌습니다. 해머와 칼을 이용한 TechRex의 저항력 테스트, 아래의 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TechRex 영상 캡쳐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