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과 아파트아이 사이트를 이용한 아파트 관리비 절약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3. 7. 15. 07:17
반응형

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과 아파트아이 사이트를 이용한 아파트 관리비 절약하는 방법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아파트 관리비에 대해서 입니다.

 

보통 얼마정도의 아파트 관리비를 내시나요?  

 

저는 한달에 많이 나오면 20만원선, 적게나오는 달은 10만원선의 관리비를 내고 있습니다.  

 

관리비를 절약하는 방법에는 전기, 수도, 가스 등등을 적게 쓰는 생활에너지 절약 방법도 있으나, 관리비 금액을 할인 받아 절약할 수 있는 팁을 하나 소개 해드릴까 합니다.  

 

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과 아파트 아이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이 방법을 잘 사용하면 한달에 1만원~3만원 정도의 관리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과정을 잘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접속합니다. 그리고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아파트아이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https://www.apti.co.kr/apti/

 

 

 

2. 홈플러스전자상품권을 구입합니다.

※ 홈플러스전자상품권은 홈플러스디지털상품권과 홈플러스모바일상품권을 말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홈플러스전자상품권을 최대한 싸게 구매하는 것입니다.

홈플러스전자상품권을 5~10% 정도 싸게 파는 인터넷 사이트가 몇군데 있는데요(참고).

인터넷 쇼핑으로 가격을 비교 후 할인을 많이 해주는 곳에서 구매를 하면 됩니다. 

 

왜냐하면, 싸게 산 홈플러스전자상품권을 아파트 캐쉬로 전환해 아파트 관리비로 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홈플러스전자상품권을 구매하셨나요?? ^^ 그럼 다음 단계로 고고고~~ 

 

 

3. 아파트 아이 사이트를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캐쉬 숫자 부분(빨간네모박스)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그림처럼 나옵니다. 역시 빨간네모박스부분(제휴포인트전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그림처럼 나오는데 거기서 홈플러스전자상품권 전환하러가기(빨간네모박스)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 네모박스 부분이 중요합니다. 꼭 읽어보시고 과정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아파트 납부마감일과 아파트캐쉬 결제가능일이 다릅니다. 또 상품권을 캐쉬로 전환하는데 5일이 소요되므로 아파트 캐쉬 결제가능일 5일 전에 전환을 해 놓아야 합니다. 각 아파트 별로 납부마감일이 다르므로 빨간 네모박스 부분은 꼭 기억해 놓으세요.^^

 

STEP1은 건너 뜁니다. 홈플러스전자상품권을 이미 구매했으니까요 ^^

 

STEP2에서 전환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단위는 100원단위 까지 됩니다.

아파트캐쉬 전환은 홈플러스전자상품권 금액 전부 다 전환 안해도 됩니다.  

 

본인이 원하는 금액만큼 전환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아파트관리비가 다음달에 얼마정도 나올지 예상을 잘 해야합니다.

 

만약, 캐쉬가 모자르면 관리비 남은 금액은 실시간계좌이체, 홈플러스전자상품권납부, 외환/삼성카드와 병행납부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병행납부도 납부마감일이 달라 그 부분을 잘 확인해야합니다.

   

관리비 결제 후 캐쉬가 남으면 나중에 써도 되므로 넉넉히 전환하세요.

 

STEP3 전환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요.

  

     

상품권 정보 입력란을 보면 5개의 빈칸이 보입니다.

왼쪽부터 4개까지의 빈칸(빨간밑줄)은 홈플러스전자상품권의 쿠폰번호 4자리×4를,

마지막 빈칸(파란밑줄)에는 핀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홈플러스 모바일 쇼핑권과, 디지털 상품권은 아래 그림처림 생겼습니다. ^^

  

▲ 홈플러스 모바일 쇼핑권

 

 

▲ 홈플러스 디지털 상품권

 

만약, 추가로 더 입력해야할 홈플러스전자상품권이 있다면 위 그림의 빨간동그라미부분을 클릭해 추가로 입력하면 됩니다.

 

다 입력했으면, 이용약관 체크 후 잔액확인을 클릭하면 전환이 됩니다. 위에서도 얘기했지만 전환한다고 바로 아파트캐쉬로 사용가능한게 아닙니다.

 

 

전환 후 5일정도의 시간이 지나야 아파트캐쉬로 사용가능하니, 최소한 관리비 결제일 일주일 전에 전환을 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4. 아파트 캐쉬 전환 후 5일 후에 사용이 가능하므로 5일 후 관리비를 납부합니다. 

 

관리비 납부하기 전 아래사항을 꼭 체크해 둡시다!! 

 

 

아파트 캐쉬 결제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컴퓨터를 이용한 방법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납부방법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 

 

http://emscloud.tistory.com/42

 

컴퓨터 인터넷을 통한 아파트아이에서 아파트 관리비 납부하기 

 

컴퓨터로 아파트아이 사이트를 접속 후 로그인 합니다. 

 

  

이번달 관리비 조회/납부(빨간네모박스)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나오게 됩니다.

   

 

관리비 금액을 확인하신 후 납부하기를 클릭하면 화면이 아래 그림과 같이 나타납니다.

   

 

위 그림에서 납부금액(140,300원)을 확인 후 STEP01 에서 캐쉬할인받기 체크 후 아파트캐쉬 사용(빨간네모박스)을 클릭합니다.

 

그럼 팝업창(할인쿠폰적용)이 하나 뜹니다.

  

 

홈플러스전자상품권 전환금 체크 후 캐쉬사용을 클릭 합니다.  

사용금액은 관리비보다 아파트 캐쉬가 많을 경우 따로 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STEP02는 안해도 됩니다. 기부하는 칸입니다.

 

STEP03에서 아파트캐쉬 전액납부에 체크 후 납부하기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새로 또 뜹니다.  

 

※ STEP1에서 캐쉬가 부족할 경우 남은 캐쉬금액을 전부 다 쓰고 STEP3에서 실시간 계좌이체로 관리비를 납부하셔도 됩니다.  

또한, STEP01을 건너뛰고 STEP3에서 홈플러스 디지털 상품관이나 흠플러스 모바일 쇼핑권으로 관리비 납부를 할 수 있는데요. 주의할 점은 홈플러스 디지털 상품권이나 모바일 쇼핑권 1장의 금액이 관리비보다 커야 납부가 가능합니다. 적을경우 납부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아파트 캐쉬랑 결제가능일이 다르므로 그 부분을 체크해야 합니다.

  

 

아파트아이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 후 결제하기를 클릭하면 최종적으로 아파트관리비 납부가 완료됩니다.  

여기까지 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과 아파트아이 사이트를 이용한 아파트 관리비 절약하는 방법 에 대해 살펴봤습니다.아파트아이 홈페이지에서는 이벤트도 많이 진행합니다. 이벤트에 당첨되면 상품으로 아파트캐쉬를 지급해줍니다. 저도 당첨된 적이 있는데요. 10,000캐쉬를 받아 유용하게 잘 썼습니다. ^^

 

홈플러스모바일 상품권은 아파트캐쉬 충전 외에 주유결제할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참고).  

 

이상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