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워치 정보

애플워치 국내 출시일은 6월 26일, 판매가격은?

엠스블로그 2015. 6. 5. 01:17
반응형


지난 424일부터 미국을 포함한 1차 출시국(호주,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일본, 영국)을 대상으로 판매에 들어간 애플워치드디어 6월 26일, 한국에도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애플워치 한국 출시일은 현재 애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동안 배송대행(일명 배대지)을 이용해 미국직구, 일본직구 등 애플워치 구입에 실패하신 분들은 조금만 더 기다리면 한국에서도 애플워치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을 포함한 애플워치 2차 출시국으로는 이탈리아, 멕시코, 싱가포르, 스페인, 스위스, 타이완 등 총 7개 나라이며, 1차출시국과 합하면 16개국이 되겠습니다.^^ 


국내 출시일이 공개된 지금, 초미의 관심사는 애플워치의 가격인데요. 아이폰6의 가격을 미뤄 짐작해 볼 때 애플워치 SPORT 42mm 모델은 52만원 선에서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아래참고)


아이폰6 16GB : 미국 애플공홈 가격 = $649 / 한국 애플공홈 가격 = 850,000원


이것을 계산하면 $1 = 약 1,310원이라는 달러환율이 나오고, 이를 미국 애플공홈 애플워치 가격에 대입해보면 대략적인 국내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산한 애플워치 모델별 가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emscloud.tistory.com/893


※ 어디까지나 아이폰6 가격으로 애플워치 국내 가격을 예상한 것입니다.


또한 한국 온라인 애플스토어에서 이미 판매중인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의 달러 가격으로 국내 애플워치 출시 가격을 예상할 수도 있는데요.



▶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으로 알아본 애플워치 국내 출시 가격



애플워치 SPORT 42mm 모델의 $399와 같은 가격대인 아이패드미니3 16GB(WiFi only)의 국내 판매 가격은 48만원입니다. 이는 위에서 알아본 아이폰6 가격으로 알아본 애플워치 SPORT 42mm의 가격보다는 낮은 가격인데요. 국내에 출시될 애플워치는 과연 얼마에 출시될지, 당일날 애플워치를 손에 넣을 수 있는 사람은 몇이나 될지 정말 궁금합니다.^^


Apple 언론 정보에 따르면 Apple의 오퍼레이션 담당 수석 부사장인 제프 윌리엄스(Jeff Williams)는 “기존의 Apple Watch 주문량에 대한 출고 작업도 상당한 진척을 보이고 있으며, 그간 기다려준 고객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5Apple Watch 주문량 중 ‘42mm 스페이스 블랙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 스테인리스 스틸 링크 브레이슬릿’ 모델을 제외한 모든 주문은 2주 내 고객들에게 발송 될 예정이고, 그 시기에 맞춰 일부 모델은 Apple 리테일 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할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는 애플 리테일 스토어가 없기 때문에 애플워치 구입을 위해서는 온라인 스토어, 일부 공인 대리점 등을 이용해야 하며 서울의 '분더샵 청담'에서도 애플워치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애플워치의 카카오톡 실행 화면


그러나 애플워치를 지금까지 꾸준히 관심있게 지켜본 분들이라면 애플워치의 구입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아실 겁니다. 410일 처음 시작된 사전 주문에서 6시간만에 애플워치의 모든 모델 주문이 매진되었으니, 이번 한국 출시일인 6 26일 역시 주문 전쟁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금 추세대로라면 애플워치를 손에 넣는데까지는 출시 후 2~4주 정도 더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합니다. 어쨌든 애플워치의 한국 출시, 반갑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