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욕조 물이 잘 안 빠질때(안 내려갈때) 잘 내려가게 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3. 7. 28. 01:54
반응형


욕조 물이 잘 안 빠질때(안 내려갈때) 잘 내려가게 하는 방법

부제 : 욕조 캡(거름망)으로 욕조 물 빨리 빠지게(내려가게) 하는 방법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욕조 구멍 안에 들어있는 욕조 캡으로 욕조 물을 빨리 빠지게(내려가게) 하는 방법입니다.

 

 

위 그림은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욕조 속 구멍과 욕조 캡입니다.  빨간동그라미가 욕조 캡입니다. 욕조 구멍안에 들어가 있는 것을 바깥으로 빼놓은 건데요. 이 욕조 캡을 욕조 구멍에 어떻게 넣어 놓느냐에 따라 욕조물 빠지는(내려가는) 시간이 다르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우선 욕조 캡을 확대해 한번 더 보겠습니다.

 

 

왼쪽 그림은 욕조 캡 가운데 뾰족 튀어나온 부분이 위로 가게 내려놓은 모습입니다.

오른쪽 그림은 욕조 캡 가운데 뾰족 튀어나온 부분이 아래로 가게 내려놓은 모습입니다. 뾰족 튀어나온 부분 때문에 욕조 캡이 비스듬하게 세워지게 됩니다.

 

바로 이 차이점 때문에 욕조 물 빠지는(내려가는) 시간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욕조 구멍에 욕조 캡을 어떻게 내려 놓는지에 따라 물 빠지는 속도가 어떻게 다른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그림의 세숫대야에 똑같은 양의 물을 부어서 실험을 해봤는데요. 영상을 통해 한번 보겠습니다.

 

 

 

 

#. 뾰족 튀어나온 부분이 위로 가게 내려 놓은 상태

 

위 영상을 보면 물이 모두 빠지는데 약 57초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번엔 뾰족 튀어나온 부분이 아래로 가게 내려 놓은 상태에서 물 빠지는 영상을 보겠습니다.

 

 

 

 

#. 뾰족 튀어나온 부분이 아래로 가게 내려 놓은 상태

 

위 영상을 보면 물이 모두 빠지는데 약 48초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 비교

위 두 영상을 비교해 보면 첫번째 영상에서는 처음에 물이 소용돌이가 생기면서 빨리 내려가는 것 같이 보이나 물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는 물이 다소 늦게 빠지는 것 같습니다. 이에 반해 두번째 영상에서는 처음에 첫번째 영상처럼 소용돌이가 생기지는 않으나 물이 빠르게 빠져나갑니다. 그리고 물이 얼마 남지 않았을때 급격히 소용돌이가 생기며 물이 쫘~악 빠지는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영상 같은 경우 욕조 캡이 비스듬하게 세워져 있어서 더욱 강한 소용돌이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시간을 비교해 보니 욕조 캡의 뾰족 튀어 나온 부분이 아래로 가게 내려 놓았을 때가 약 9초 정도 빨리 내려 갔는데요. 만약, 거품 물이나 이물질이 다소 많이 포함된 물일 경우 욕조 물 빠지는 속도는 더 차이가 나게 됩니다.

 

또한, 거품물 같은 경우는 물이 늦게 빠지게 되면 욕조 안에 물때나 찌든때가 되어 더러워집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욕조 구멍안에 머리카락 같은 이물질이 없어야 물이 빨리 내려가겠죠? ^^

 

보통 욕조 안에서 샤워를 하거나 머리를 감을 때 물이 잘 안내려가거나 늦게 내려 간다면 이 방법을 한번 써보시기 바랍니다.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