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좋아하는 동영상을 라이브포토로 변경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5. 12. 31. 04:25
반응형


아이폰6s의 새로운 기능인 라이브 포토는 촬영 직전과 직후 약 3초 분량을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라이브포토의 아쉬운 점이라면 라이브포토 길이를 3초 이상 더 길게 만들 수 없다는 점과 동영상으로 촬영한 것을 라이브포토로 변경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intoLive 앱을 이용하면 동영상이나 GIF 움짤 이미지를 최대 5초 길이의 라이브포토로 만들 수 있습니다.(관련글) 그러나 약간의 꼼수를 부린다면 자신이 원하는 영상을 길이에 상관없이 라이브포토로 변경할 수 있는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동영상을 라이브포토로 변경하는 방법


Step1.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에 라이브포토가 1장 있어야 합니다. 만약 아이폰에 라이브포토가 있다면 라이브포토를 촬영한 날짜 및 시각 기억해 둡니다. 없다면 지금 라이브 포토 촬영을 하고 촬영한 시각을 기억해 둡니다.  



Step2. 또한 이 작업은 아이폰6s/s+ 단독으로 할 수 없으며 PC와 함께 해야 합니다. 그리고 iTools라는 프로그램 도움이 필요한데요. 아래의 링크에서 iTools를 다운받아 PC에 설치합니다.





Step3. 라이브포토로 변경할 영상이 아이폰에 있다면 영상 중 맘에 드는 장면을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 화면 캡쳐하고 영상과 함께 PC로 복사합니다. 



라이브포토로 변경할 영상이 PC에 있다면, 영상 중 맘에 드는 장면을 곰플레이를 이용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아래와 같이 저장합니다. 



이렇게 저장한 이미지는 나중에 라이브포토 대표이미지(썸네일)로 활용됩니다.



Step4. 라이브포토로 변경할 영상의 파일 확장자명이 'MOV 또는 MP4가 아닌 다른 것'(wmv, avi 등등)이거나 'GIF 파일'이라면 아래의 웹사이트를 이용해 MOV 파일로 변환합니다. MOV로 변환하는 이유는 라이브포토의 파일 형식이 MOV이기 때문입니다.



변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하면 됩니다. 



 단, 확장자가 MP4인 파일은 위 사이트를 통해 변환할 필요가 없으며, 확장자명을 MP4에서 MOV로 바꾸기만 하면 됩니다. 



Step5. PC와 아이폰을 연결한 후 Step2에서 설치한 iTools를 실행합니다. 아래는 실행 첫 화면인데요. File Explorer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File System이라는 팝업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거기서 DCIM 폴더를 더블 클릭합니다. 




Step6. DCIM 폴더 안에는 xxxAPPLE 이라는 폴더가 있는데요. 거기에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저는 100APPLE 폴더 하나만 있네요.  



여기서 Step1에서 촬영한 라이브포토를 찾아야 합니다. 그래서 아까 촬영한 날짜 및 시각을 기억하라고 했는데요. 날짜 및 시각을 보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처럼 View>Details로 설정하면 됩니다. 



라이브포토는 JPG 파일과 MOV 파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JPG 파일이 라이브포토의 대표이미지(썸네일)이며, MOV 파일이 움직이는 이미지 입니다. 



Step7. Step3Step4에서 저장한 이미지와 영상 파일 이름을 Step6에서 찾은 라이브포토 파일 이름과 똑같이 바꿔줍니다.(영어 대문자도 똑같이...)



Step8. iTools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Import>File ...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Step7의 영상과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 아이폰으로 복사합니다. 



똑같은 이름의 파일을 복사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덮어쓰기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Yes를 클릭합니다. 




Step9. 이렇게 하면 일단 라이브포토 변경 작업은 끝입니다. 그러나 아이폰의 사진 앨범을 보면 변경된 라이브 포토 이미지가 보이지 않고 아래 그림처럼 Step1에서 촬영한 이미지가 보이는데요.


이것까지 변경하기 위해서는 사진 편집 작업을 해야합니다. 



Step10. 사진 앨범에서 라이브포토를 선택한 다음 화면 상단 오른쪽의 편집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화면 회전 작업을 하고 화면 하단 오른쪽의 완료를 터치합니다.



Step11. 다시 한번 아이폰의 사진 앨범에서 라이브포토를 선택하고 화면 상단 오른쪽의 편집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 오른쪽의 복귀를 터치하고 원본으로 복구를 터치합니다.  


이렇게 하면 라이브포토의 대표 이미지(썸네일)까지 완벽하게 변환됩니다. 



아래는 지금까지 작업한 라이브포토의 실행 영상인데요. 약 40초 분량의 라이브포토 실행 영상 입니다. ^^



라이브포토는 잠금화면 배경화면으로 지정하면 소리는 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