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탈옥 안한 아이폰6s의 잠금화면에 동영상 배경화면 설정하기

엠스블로그 2016. 1. 1. 07: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엠스블로그입니다. 2016년 병신년(丙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선 새해 인사부터 올리겠습니다. ^^



 병신년 새해 복(福) 많이 받으세요~^^ 



2016년 새해 첫 포스팅 글은 아이폰 관련 글 입니다. 탈옥 유저라면 동영상 배경화면, 동영상 벨소리로 유명한 vwallpaper 트윅 다들 아실겁니다. 그러나 오늘 얘기할 내용은 '탈옥 안한' 아이폰6s/s+의 잠금화면에 동영상 배경화면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6s 카메라의 새로운 기능인 라이브포토를 이용하면 아이폰6s/s+ 잠금화면에 동영상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엥? 라이브포토? 그건 움짤이자나?



네. 라이브포토는 사진 촬영 직전과 직후 3초간을 움직이는 이미지, 소위 말하는 움짤을 만들어주는 아이폰6s 카메라의 새로운 기능인데요. 약간의 편법(?)을 이용하면 3초간의 움짤이 아니라 아예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폰6s/s+ 카메라로 라이브포토를 1장 찍는다.

동영상 이름을 라이브포토 이름으로 바꾼다.

 PC와 아이폰을 연결한 후 동영상을 아이폰의 라이브포토에 덮어쓰기 한다.


동영상을 라이브포토로 둔갑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핵심만 적어봤는데요. '엥? 이게 무슨 말이야?' 하실겁니다. 어제 동영상을 라이브포토로 변경하는 방법을 자세히 포스팅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의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 동영상을 라이브포토로 변경하는 방법(관련글)



동영상을 라이브포토로 만들었다면 아이폰6s의 잠금화면 배경화면을 라이브포토로 만든 동영상으로 설정해주면 되는데요. 



1. 설정>배경화면에서 설정하기

아이폰6s의 설정 앱을 실행한 다음 배경화면>새로운 배경화면으로 이동 후 카메라 롤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라이브포토로 변경한 동영상을 선택하고 Live Photo 잠금 화면 설정 하면 됩니다.




2. 사진에서 설정하기

아이폰6s의 사진 앱에서도 잠금화면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라이브포토로 변경한 동영상 화면의 하단 왼쪽의 공유 버튼을 터치한 후 하단의 메뉴 중 배경화면 지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Live Photo 잠금 화면 설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위 2가지 방법 중 편한 것으로 하면 됩니다. 아래는 이렇게 설정한 아이폰6s플러스 잠금화면 동영상 배경화면 영상 입니다.



라이브포토 배경화면은 잠금화면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홈화면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경우 작동하지 않습니다. 또한 라이브포토 배경화면이기 때문에 자동재생되지 않으며, 화면을 꾸~욱 3D터치해야 동영상 배경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