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탈옥 안한, 순정 iOS 9 아이폰 아이패드 앱 숨기기 2탄

엠스블로그 2016. 1. 4. 00:32
반응형


제가 알기로는 아이폰 아이패드는 iOS 7부터 '탈옥을 하지 않아도' 홈화면의 앱들을 숨길 수 있었습니다. 약간의 버그(?)를 이용하면 말이죠.(관련글)


그러나 최근 이것이 다시 주목을 받고 있나 봅니다. 제가 알고 있는 방법과는 다른, 새로운 방법으로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탈옥 안한, 순정 iOS 9 아이폰 아이패드 앱 숨기기 2탄을 소개합니다. 이 방법도 어디까지나 일종의 버그(?)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 탈옥 안한, 순정 iOS 9 아이폰 아이패드 앱 숨기기 2탄


Step1. 홈화면에서 감추고자하는 앱을 폴더에 집어 넣습니다.(이 글에서는 나침반 앱을 홈화면에서 숨기는 것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Step2. 앱을 꾸~욱 눌러 앱이 흔들리는 모습의 편집모드를 만듭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폴더 화면 아래에 페이지 점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Step3. 홈화면에서 숨기고자하는 앱을 폴더 다음페이지로 넘긴 다음 화면에서 손을 뗍니다.



Step4. 그러면 아래와 같이 폴더 페이지 점이 하나 더 생기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때 다시 앱을 잡고 다음 페이지로 넘깁니다. 그리고 손을 떼지 않은 상태에서 홈버튼을 누르면 앱이 화면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아래는 지금까지의 과정을 담은 동영상인데요. 홈화면에서 숨기고 싶은 앱이 있는 분들은 따라해 보세요.^^ 이 방법이 예전에 제가 소개했던 방법보다 간단하네요.





숨겨진 앱을 홈화면에 다시 나타나게 하려면...


홈화면에서 사라진 앱은 삭제된 것이 아니라 홈화면에서만 보이지 않을 뿐, Spotlight 검색을 통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홈화면에 숨겨진 앱을 다시 나타나게 하려면 재부팅(밀어서 전원끄기→전원켜기)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