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 정보]

티스토리 밀어주기 서비스 클로즈 베타 종료

엠스블로그 2016. 1. 22. 00:32
반응형


티스토리의 밀어주기 서비스가 2016년 1월 25일(월)부로 종료된다는 소식입니다. 작년 2014년 4월 9일부터 시작한 밀어주기 서비스는 티스토리와 티스토르 블로그를 밀어주자라는 생각에서 출발한 기능인데요. 이 기능으로 방문자는 블로그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었고, 블로거는 더욱 힘을 얻어 즐거운 블로그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밀어주기는 아래 그림과 같은 디자인으로 제공되어 왔는데요. 



밀어주기 사용자와 후원자가 줄어들고 있지만, 현재 구조를 유지하면서 무리하게 확장하기보다는 밀어주기 전반에 대한 개선 노력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판단에 따라 부득이하게 밀어주기를 종료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한 FAQ는 아래와 같은데요.




■ 밀어주기 서비스 종료 관련 FAQ


1. 밀어주기 적립금은 받을 수 있나요?

  - 밀어주기 종료까지 적립된 금액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다음캐시로 환불(환금)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글에 삽입한 위젯은 자동으로 빠지게 되나요?

  개별 삽입된 위젯은 일괄 삭제 시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일괄 삭제는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해당 위젯이 노출되는 게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직접 삭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3. 후원하기 같은 기능은 앞으로 제공되지 않나요?

  이번 밀어주기 종료는 기존 방식이 후원자나 블로거 모두에게 편리하지 않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추후 더 나은 방식으로 후원하기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려 중입니다. 


* 본문 위젯에는 2016년 6월까지 안내 문구가 표시되며 이후 공백으로 보여집니다.


예전 손가락 위젯 종료됐을때도 종료 후 위젯 삭제하는게 일이었는데 이번 밀어주기 서비스가 종료되면 밀어주기 위젯도 지워야하는데 고민입니다.ㅠㅠ 언제 다 지우나...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