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 정보]

티스토리 댓글 실시간 알림 확인 방법

엠스블로그 2013. 8. 23. 23:33
반응형

티스토리 댓글 실시간 알림 확인 방법


다음어플을 이용해 티스토리에 실시간으로 달리는 댓글을 알림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아이폰에서 다음 어플을 이용해 티스토리 댓글 알림을 받아 보자!!



STEP1. 앱스토어에서 다음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한 뒤 자신의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화면 하단의 PC화면을 터치한 뒤 내정보를 터치합니다. 



STEP2. 회원정보관리를 터치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부가정보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아래 오른쪽 그림처럼 티스토리 설정 메뉴가 보입니다. 그것을 터치합니다.



STEP3. 자신의 티스토리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 뒤 허가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STEP4. 그러면 부가정보 화면에서 티스토리 설정 메뉴가 아래 그림처럼 바뀐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 지금까지 티스토리를 다음 아이디로 연동시키는 과정이었습니다. 연동시킨 다음 어플에서 티스토리 댓글을 실시간으로 알림 받을 수 있게 설정을 해 보겠습니다.


STEP5. 아이폰의 설정-알림센터에서 다음 어플을 터치한 다음 아래 그림처럼 설정합니다. 


그러면 알림센터에 다음 어플이 아래 그림과 같이 포함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TEP6. 다음어플을 실행 시킨 다음 아래 그림처럼 화면 하단 오른쪽 파란 버튼을 터치하고, 설정 메뉴를 터치합니다.



STEP7. 알림 설정을 터치한 뒤 알림을 활성화 시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를 활성화 시키면 끝.(아래 그림처럼 ①→②→③ 순서대로 터치)


아래 그림은 티스토리에 댓글이 달렸을 때 아이폰으로 알림이 오는 화면입니다. 




※ 만약, 다음 어플 뱃지 숫자가 많다거나 메일이 와도 알림이 올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하면 됩니다.


메일을 활성화 시킨 다음 상세설정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메일 수신알림 체크박스를 아래 그림처럼 모두 해제한 후 설정 저장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현상이 사라집니다.



여기까지 티스토리 댓글 실시간 알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