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폰의 최신 i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업데이트)를 막아주는 프로파일

엠스블로그 2016. 7. 18. 01:38
반응형


애플의 최신 iOS 버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배포된 후 아이폰에서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새로운 iOS 버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설정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는 것을 OTA 업데이트라고 하는데요. OTA 업데이트는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고 배터리가 50% 이상일 때에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OTA 업데이트는 아이폰이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전원을 연결하면(충전을 하면)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아이폰에 자동으로 새로운 iOS 버전 소프트웨어가 다운로드되는데요. 



아이폰에 다운로드되는 OTA 업데이트 용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이런 상황을 원치 않는 분들은 아래의 프로파일을 설치해 보세요. 프로파일 설치 후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더이상 새로운 iOS 버전 소프트웨어가 나타나지도 않고 다운로드되는 일도 없습니다. 




■ 아이폰 최신 i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업데이트)를 막아주는 프로파일



위 링크를 아이폰 사파리에서 접속합니다. 그리고 화면 중앙의 <Download>를 터치하면 프로파일 설치 화면이 나오는데요. tvOS 11 Beta Software Profile을 설치한 후 재시동합니다. 


그러면 더이상 아이폰의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새로운 iOS 버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화면이 나오지 않고 전원을 연결해도(충전을 해도) 새로운 iOS 버전이 다운로드 되지 않습니다.(아래영상참고)





이미 다운로드 받은 새로운 iOS 버전 소프트웨어를 삭제하고 싶다면...


아이폰에 다운로드된 새로운 iOS 버전 소프트웨어(OTA 업데이트)는 설정>일반>저장 공간 및 iCloud 사용 내용>저장 공간 관리에서 삭제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삭제를 해도 설정>일반 그리고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는 이라는 표시가 없어지지 않습니다. 



① 표시를 없애기 위해서는 iBackupBot이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조금 복잡하긴 하지만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면 없앨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출처 - https://medium.com/@iosight/how-to-disable-iphone-ota-updates-without-jailbreaking-476830197a1a#.u8neyngfd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