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탈옥오류 관련 정보

failed in buffer_write(fd) (8, ret=-1) 에러, 시디아 트윅 설치 오류 해결 방법

엠스블로그 2016. 7. 28. 13:54
반응형


iOS 9.3.3 탈옥 후 아이폰은 저장공간을 시스템과 미디어 저장공간으로 분할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아래는 탈옥 아이폰 용량별 시스템 저장공간인데요. 


16GB 아이폰 - 약 68MB

32GB 아이폰 - 약 200MB

64GB 아이폰 - 약 500MB

128GB 아이폰 - 약 1.2GB


16GB 탈옥 아이폰의 68MB 시스템 저장공간은 탈옥을 즐기기에 턱없이 부족한 저장 공간입니다. 만약 시스템 저장공간에 여유가 없는 상태에서 시디아 트윅을 설치할 경우 failed in buffer_write(fd) (8, ret=-1) 에러가 발생해 더이상 트윅을 설치할 수 없게 되는데요.


위와 같은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3가지 입니다. 3가지 방법 중 따라하기 편한 방법 1가지만 하면 됩니다. 




 Cydia Substrate 0.9.6200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failed in buffer_write(fd) (8, ret=-1) 에러가 수정됐습니다.(관련글)




해결방법1 : Stashing for iOS 9.2 – 9.3.3 시디아 트윅 설치


아이폰에서 시디아를 실행한 후 아래의 소스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Stashing for iOS 9.2 – 9.3.3을 검색해 설치한 후 리스프링하면 더이상 failed in buffer_write(fd) (8, ret=-1) 에러없이 시디아 트윅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2 : 아이펀박스를 이용한 방법


Step1. PC에 아이펀박스(i-Funbox)를 설치합니다. 




Step2. 아이폰에서 시디아를 실행한 후 Apple File Conduit 2를 검색해 설치합니다. 



Step3. PC와 아이폰을 연결한 후 아이펀박스를 실행합니다. 



Step4. 아이펀박스 상단 메뉴에서 파일 브라우저를 선택하고 원시 파일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cydia_no_stash 파일 이름을 .cydia_no_stash-로 바꿉니다. 



Step5. 아이폰에서 시디아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잠시 기다리면 아이폰이 재부팅 됩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홈버튼을 두번 누른 다음 앱스위처 화면에서 시디아를 종료한 후 다시 시디아를 실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펀박스의 화면 하단 오른쪽을 보면 시스템 저장공간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78MB였던 저장공간이 278MB로 늘어났습니다.





해결방법3 : iFile 또는 Filza File Manager 트윅을 이용한 방법


Step1. 여기서는 iFile을 이용한 방법으로 설명하겠습니다. iFile이 없는 분들은 시디아에서 검색해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Step2. iFile 화면 하단 왼쪽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파일 관리자(File Manager) 메뉴를 선택합니다.



Step3. 숨김 파일(Hidden Files) 버튼을 켜고 화면 상단 오른쪽의 완료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 폴더에 있는 .cydia_no_stash 파일 오른쪽의 를 터치해 파일 이름을 .cydia_no_stash- 로 변경합니다.



Step4. Cydia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잠시 기다리면 아이폰이 재부팅 됩니다. 재부팅 후 iFile의 화면 하단을 보면 시스템 저장공간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해결방법2와 3은 아이폰 재부팅 후 탈옥이 풀린 상태에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가 먹통이 되는 현상이 있습니다.(아래그림참고)



그러나 재탈옥하면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먹통 현상은 사라집니다.


여기까지 failed in buffer_write(fd) (8, ret=-1) 에러, 시디아 트윅 설치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 오류는 iOS 9.3.3 탈옥에서 새로 발생한 것이 아니라 예전부터 있어왔던 오류입니다. 시스템 용량을 늘리는 방법과 패치트윅을 설치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제일 좋은 것은 제한된 시스템 용량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 입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