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아이폰 정보

아이폰7의 생활 방수 기능 테스트 영상 모음

엠스블로그 2016. 10. 12. 00:01
반응형


수심 1미터 이내의 깊이에서 30분 정도의 방수기능을 가진 아이폰7의 방수 테스트 영상 모음입니다. 아래의 영상들을 보면 알겠지만 의외로 아이폰7의 방수 성능은 생활 방수라고 하기에는 강렬해 보입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방수 테스트할 여력이 있는 유튜버들이기에 가능한 테스트 영상들 입니다. 그럼 한번 구경해 볼까요?^^




1. CNET의 아이폰7 방수 테스트

유튜브 채널 CNET은 IP67 등급에 준한 1미터 깊이의 물 속에서 30분간 방수 실험을 진행했는데요. 디스플레이 터치, 버튼 작동, 전화 수화기 스피커 등은 정상 작동했으나 음량 스피커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침수 피해가 발생하면 제일 먼저 말썽을 일으키는 곳이 음량 스피커 부분인데요. 생활 방수 기능이 있지만 수심이 1미터 정도 되는 곳에서는 침수 피해가 발생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영상이었습니다. 이밖에 물속에서 사진 촬영, 수심이 깊은 곳에 빠트리기, 아이폰7 들고 수영하기 등의 실험도 진행했는데요. 모두 마찬가지로 음량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 문제를 보였습니다. 





2. GizmoSlip의 아이폰7 방수 테스트

유튜브 채널 GizmoSlip은 매트 블랙 색상의 아이폰7을 가지고 방수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바닥이 진흙으로 질퍽한 수심이 얕은 곳에서 아이폰7을 물 속으로 던지는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수차례 던진 결과 아이폰의 주변은 진흙 투성이가 됐고, 이를 물 속에서 깨끗하게 씻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자 아이폰7으로 물수제비를 뜨기도 합니다. 물수제비 최고기록은 7번이었습니다. 물수제비를 뜨다가 아이폰7을 잃어버려 찾기도 하는데 결국엔 찾아내는군요.^^ 다음날 방수 테스트를 마친 아이폰7을 작동하는 것을 보여주며 영상은 끝이 납니다. 그러나 CNET처럼 음량 스피커가 정상 작동하는지는 확인하지는 않습니다. 





3. EverythingApplePro의 아이폰7 방수 테스트

유튜브 채널 EverythingApplePro의 영상 3개 입니다. 첫번째는 아이폰7과 갤럭시S7을 같이 방수 테스트하는 영상인데요. 길다린 원통 안에 1미터 깊이로 물을 담아 30분 넘게 방수 실험하는 영상인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길다란 원통안에 물을 더 담으면서 방수 실험의 강도를 높이는 영상입니다. 또한 영상 말미에는 깊은 강가로 자리를 옮겨 수차례 다이빙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저항에도 아이폰7은 견뎌내는군요. 그러나 마찬가지로 음량 스피커 부분은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EverythingApplePro의 두번째 영상은 강가에서 실험한 영상입니다. 여러 군데 구멍이 뚫린 페인트 통에 매트블랙 색상의 아이폰7과 골드 모델의 갤럭시S7을 넣어 강 속으로 집어 넣고 건져올리는 테스트인데요. 수심 1.5미터를 시작으로 10미터까지 깊어집니다. 실험 결과 10미터 깊이에도 아이폰7은 살아남았는데요. 아마도 페인트 통에 담아 실험을 했기에 가능한 결과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함께 실험에 참여한 갤럭시S7은 수심 10미터 깊이 방수 테스트에서 전원이 켜지지 않았으며, 카메라 렌즈에 물이 스며든 흔적이 발견되었습니다. 



EverythingApplePro의 세번째 영상에서는 제트 블랙 색상의 아이폰7을 가지고 아예 스쿠버 다이빙을 합니다. 수심 1.5미터, 3미터, 7.5미터 물 속에서 각각 5분간 잠수를 하는데요. 잠수하는 동안 나타난 가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테스트 결과 아이폰7의 디스플레이가 제대로 작동 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수심이 깊어질수록 생기는 압력에 의해 영향을 받은 것 같습니다. 



위 영상들은 생활방수를 뛰어 넘는 방수 테스트들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아이폰7은 침수 피해를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위와 같이 특수한 상황이 아닌, 일상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단순한 생활 방수라면 침수와 같은 문제는 나타나지 않을 거라 봅니다. 그렇다면 아이폰7은 내부가 어떻게 되었길래 생활 방수 기능이 되는 걸까요? 유튜브 채널 JerryRigEverything이 아이폰7을 분해하면서 그것을 촬영했는데요. 아래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명심해야할 것은 아이폰7의 침수에 의한 피해는 보증 대상이 아니라는 것 입니다.(관련글)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