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11~iOS9 탈옥 방법

iOS 9.3.5 아이폰4s 탈옥툴, Phoenix로 탈옥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7. 8. 20. 22:58
반응형


스티브 잡스의 유작, 아이폰4s의 iOS 9.3.5 버전을 탈옥해 줄 탈옥툴이 배포됐습니다. 탈옥툴의 이름은 Phoenix, 불사조인데요. 아이폰4s의 마지막 버전인 iOS 9.3.5 버전이 탈옥됨으로써 아이폰4s는 영원히 탈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탈옥은 단순히 탈옥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탈옥 후 다운그레이드도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폰4s는 탈옥툴 이름처럼 불사조가 되었습니다.^^


탈옥 후 아이폰4s는 iOS 9.3.5에서 iOS 6.1.3 버전으로 그리고 iOS 8.4.1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그럼 우선 iOS 9.3.5 버전의 아이폰4s 탈옥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탈옥하기 전 준비단계


1. 백업!!!

백업은 탈옥하기 전 필수 준비사항입니다. 항상 탈옥하기 전, 순정 상태의 애플기기를 아이튠즈 또는 아이클라우드로 백업합니다. 



2. 암호 및 나의 iPhone 찾기 해제
원활한 탈옥 작업을 위해 설정>암호에서 암호 끄기하고 설정>iCloud>나의 iPhone 찾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를 비활성화 합니다.




■ iOS 9.3.5 버전 아이폰4s, Phoenix3 탈옥툴로 탈옥하기

Step1. PC에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Phoenix3.ipa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Download


출처-https://phoenixpwn.com/



Step2. PC에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Cydia Impactor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리고 PC에 압축해제 합니다.


Download Cydia Impactor for Mac OS X, Windows, Linux (32-bit), or Linux (64-bit)


출처 - http://www.cydiaimpactor.com/



Step3. PC와 탈옥할 애플기기를 연결합니다.



Step4. 압축 해제한 폴더에서 Impactor.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만약 아래와 같이 PC가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는 팝업창이 나타나더라도 탈옥을 할 분들은 위험을 감수하고 파일을 실행해야 합니다. 



Step5. Step1에서 다운로드한 Phoenix3.ipa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해 Impactor 프로그램으로 끌고 옵니다. 그리고 Start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6아래와 같이 경고 팝업창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OK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 과정을 진행합니다. 



Step7. 애플 ID와 암호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애플 ID와 암호를 입력하고 잠시 기다리면 아이폰4s에 Phoeinx 앱이 설치됩니다.


 애플ID에 이중 인증을 설정한 분들은 애플ID의 암호 대신 '앱 암호(APP-SPECIFIC PASSWORDS)'를 입력해야 합니다. 앱 암호(APP-SPECIFIC PASSWORDS)는 애플ID 웹사이트를 접속한 다음 로그한 후 만들 수 있습니다.



Step8. 아이폰4s의 설정>일반>기기 관리로 이동해 신뢰를 터치합니다. 



Step9. 아이폰4s의 홈화면에 설치된 Phoenix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순서대로 터치하면 탈옥이 진행됩니다. 



Step10. 아이폰4s가 리스프링된 후 홈화면을 보면 Cydia 앱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그러나 Cydia 앱이 보이지 않는다면 한번 더 Phoenix 앱을 실행한 후 탈옥을 진행합니다.) Cydia 앱을 실행하고 중요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 탈옥 후 아이폰4s 재부팅 시 재탈옥 필요

탈옥한 아이폰4s를 재부팅하면 탈옥이 풀립니다.(리스프링은 괜찮음) 그러나 그동안 설치했던 시디아 트윅들은 지워지지 않는데요. 재부팅 후 다시 탈옥을 사용하려면 홈화면의 Phoenix 을 실행한 후 재탈옥해야 합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