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새벽, 그렇게 사람들의 애간장을 태우며 탈옥을 기다리게 했던 Electra 팀의 iOS 11.2 - iOS 11.3.1 탈옥툴이 배포되었습니다. 이번 탈옥툴 역시 최근 출시되었던 탈옥툴처럼 재부팅 후 탈옥이 풀리는 것은 변함없는데요. 다른 점이라면 탈옥툴을 개발자 버전 탈옥툴과 일반유저 버전 탈옥툴로 2가지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 입니다. 개발자 버전과 일반유저 버전 탈옥툴의 차이점은 탈옥에 사용한 exploit이 다르다는 건데요. 이것이 나중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이미 탈옥을 시도한 사람들에 의하면 개발자 버전 탈옥툴은 탈옥 성공률이 높지만, 일반유저 버전의 탈옥 성공률이 그닥 높지 않다는 얘기가 있는데요. 엠스블로그는 '그 어렵다는(?) 일반유저 버전 탈옥툴로 탈옥에 성공했습니다.^^


iOS 11.2 - iOS 11.3.1 탈옥을 손꼽아 기다리던 분들이라면 아래 방법을 참고해서 탈옥 성공하시길 바랍니다.^^(탈옥하면 금융앱 사용이 제한된다는 것은 아시죠?^^)




 탈옥하기 전 준비단계

1. 백업!!!

백업은 탈옥하기 전 필수 준비사항입니다. 항상 탈옥하기 전, 순정 상태의 애플기기를 아이튠즈 또는 아이클라우드로 백업합니다. 




■ iOS 11.3.1 버전 Electra 탈옥툴로 탈옥하기

Step1. PC에서 아래의 링크를 접속합니다.


https://coolstar.org/electra/


Electra1131.ipa 탈옥툴 파일은 아래 그림처럼 개발자 버전일반유저 버전으로 나뉘는데요. 개발자 계정이 있는 분들은 개발자 버전 탈옥툴을 다운로드 하면 되구요. 그 외에 분들은 일반유저 버전 탈옥툴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Step2. PC에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Cydia Impactor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리고 PC에 압축해제 합니다.


Download Cydia Impactor for Mac OS X, Windows, Linux (32-bit), or Linux (64-bit)


출처 - http://www.cydiaimpactor.com/



Step3. PC와 탈옥할 아이폰을 연결합니다.



Step4. 압축 해제한 폴더에서 Impactor.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PC가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는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탈옥을 할 분들은 위험을 감수하고 파일을 실행합니다.



Step5. 아래 그림처럼 Step1에서 다운로드한 Electra1131-1.0.ipa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해 Impactor 프로그램으로 끌고 옵니다. 그리고 Start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6아래와 같이 경고 팝업창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OK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 과정을 진행합니다. 



Step7. 애플 ID와 암호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애플 ID와 암호를 입력하고 잠시 기다리면 아이폰Electra 앱이 설치됩니다.


 애플ID에 이중 인증을 설정한 분들은 애플ID의 암호 대신 '앱 암호(APP-SPECIFIC PASSWORDS)'를 입력해야 합니다. 앱 암호(APP-SPECIFIC PASSWORDS)는 애플ID 웹사이트를 접속한 다음 로그한 후 만들 수 있습니다.



Step8. 아이폰의 설정>일반>기기 관리로 이동해 신뢰를 터치합니다. 



Step9. 아이폰의 설정을 아래와 같이 합니다. 

1. iOS 11.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제거

설정>일반>iPhone 저장 공간에서 iOS 11.4 업데이트 파일이 보인다면 삭제 합니다. 없다면 넘어가세요.^^


2. OTA 업데이트 방지 프로파일 설치

iOS 11.3.1 아이폰이 충전 중일 때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iOS 11.4 업데이트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데요. 이를 막아주기 위해서는 tvOS profile을 설치해야 합니다. tvOS profile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3. 암호 끄기
원활한 탈옥 작업을 위해 설정>Touch ID 및 암호에서 암호 끄기 합니다.

4. 나의 iPhone 찾기 비활성화
설정>계정>iCloud>나의 iPhone 찾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를 비활성화 합니다.


5. 에어플레인 모드 활성화 및 Wi-Fi, 블루투스 끄기

설정에서 에어플레인 모드 버튼을 켜고, Wi-Fi와 블루투스를 끕니다.


6. 시리 비활성화

설정>시리 및 검색에서 시리 기능을 모두 비활성화 합니다.



Step10. 아이폰의 설정>디스플레이 및 밝기>자동 잠금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설정>일반>손쉬운 사용>AssistiveTouch 버튼을 켜고 단일 탭메뉴 열기, 이중 탭재시동으로 설정합니다. 



Step11. 아이폰의 측면 버튼을 길게 눌러 밀어서 전원 끄기 화면으로 들어갑니다.(아이폰X의 경우 볼륨 (+)키를 누르고 볼륨 (-)키를 누른 다음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AssistiveTouch 버튼을 한번 누르면 나타나는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밀어서 전원 끄기 화면이 사라질 때까지 눌러주면 됩니다.



홈화면으로 빠져 나오면 AssistiveTouch 버튼을 연속 두번(이중 탭) 누릅니다. 그리고 팝업창의 재시동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이 재시동 됩니다.



Step12. 아이폰이 재시동 되면 홈화면에서 1분 이상 기다립니다. 그 다음 Electra 앱을 실행하고 또 1분 이상 기다립니다. 그리고 화면 중앙의 Jailbreak 버튼을 눌러 탈옥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탈옥 성공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Step13. 아이폰이 리스프링된 후 홈화면을 보면 Cydia 앱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Cydia 앱이 보이지 않는다면 Step11부터 한번 더 진행해 보세요.)



Step14. 시디아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중요 업그레이드 팝업창이 뜨는데요. 전부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업그레이드 후 시디아를 다시 실행합니다. 그리고 새 패키지 탭에서 화면 상단 왼쪽의 새로 고침을 터치합니다.



Step15. 시디아 검색창에서 트윅 하나를 검색하고 설치합니다. 개인적으로 tweakCompatible 트윅 설치를 권장합니다. 트윅을 설치하는 이유는 아래 그림과 같이 시디아에 추가적으로 설치되어야하는 트윅들이 같이 설치되기 때문입니다. 



트윅 설치가 완료되면 SpringBoard 다시 시작을 눌러 아이폰을 리스프링 합니다. 리스프링 후 아이폰에서 Electra 앱을 실행하면 Share Electra 가 보일 겁니다. 그러면 탈옥 작업이 끝난 겁니다.^^





■ 계속 탈옥 시도해도 탈옥이 안될 경우...

개인적인 경험담입니다. 이 방법이 정답이 아님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이번 Electra1131 앱으로 탈옥할 때 특징은 한번에 탈옥 성공이 힘들다는 겁니다. 물론 한번에 탈옥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 더 많을겁니다. 


저 역시 10번 이상 시도해도 안된 적도 있었고, Please wait (2/3) 라는 문구에서 검은 화면으로 넘어간 뒤 아무런 반응이 없는 적도 있었습니다. 특히 Please wait (2/3) 라는 문구에서 검은 화면으로 넘어간 뒤에는 아무리 탈옥 재시도를 해봐도 탈옥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했더니 바로 탈옥에 성공했는데요. 서두에 언급했듯이 개인적인 경험담이니 탈옥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탈옥에 계속 실패하고 있는 아이폰의 설정>일반>재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모든 설정 재설정을 선택하고 실행합니다. 



이 메뉴를 실행하면 아이폰에 저장된 설정값들이 초기화됩니다. 단, 아이폰에 저장된 데이터나 자료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고 실행하세요.^^;;;


이렇게 설정값을 초기화하고 위 탈옥 방법의 Step8부터 다시 탈옥을 진행합니다. 그러면 1~3번 안에 탈옥에 성공할 겁니다. 


위 방법으로 탈옥을 여러번 시도 했는데도 성공하지 못했다면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개인적으로 이 방법이 탈옥 성공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아이폰의 모든 데이터 및 자료를 지우는 것이기 때문에 백업을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아이폰의 설정>일반>재설정으로 이동한 뒤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하고 실행합니다. 그러면 현재 iOS 버전을 유지한 채 아이폰이 초기화 됩니다. 초기화 완료 후 위 탈옥하기 전 준비단계부터 다시 탈옥을 진행합니다. 그러면 탈옥에 성공할 겁니다.




■ 탈옥 후 기기 재부팅 시 재탈옥 필요

탈옥한 아이폰을 재부팅하면 탈옥이 풀립니다.(리스프링은 괜찮음) 그러나 그동안 설치했던 시디아 트윅들은 지워지지 않는데요. 재부팅 후 다시 탈옥을 사용하려면 홈화면의 Electra 을 실행한 후 Jailbreak 버튼을 눌러 재탈옥해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iOS 11.3.1 탈옥 호환 시디아 트윅 목록


tweakCompatible 트윅을 설치하면 iOS 11.3.1 탈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트윅인지 아닌지 시디아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탈옥글을 쓰는데요. 개인적으로 매번 탈옥을 할 때 고민되는 것은 금융 앱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 때문 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서브폰을 탈옥해서 사용 중입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독하기

4. 구글 또는 다음, 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Posted by 엠스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