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a팀이 지난 달 공개한 iOS 11.2 - iOS 11.4 Beta3 버전 탈옥툴, Electra1131 vfs의 가장 치명적인 단점은 탈옥 성공률이 매우 낮다는 겁니다. 설령 탈옥에 성공했다고 해도 사용 중 아이폰이 재부팅되면 탈옥이 풀리기 때문에 재탈옥을 해야 하는데, 재탈옥 성공률은 더욱 낮기 때문에 탈옥에 대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스트레스의 이유는 단 하나, 매우 낮은 탈옥 성공률 때문입니다. 그래서 엠스블로그도 이런 방법, 저런 방법을 시도해 보면서 재탈옥 성공에 대한 나름대로의 공식을 만들어 봤는데요. 5번 이상 시험해 보면서 100% 모두 쉽게 재탈옥에 성공했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100% 재탈옥에 성공하는 비법은 아이폰을 초기화 한 뒤 탈옥을 하는 겁니다. 아마 Electra팀이 탈옥툴을 만들 때 초기화된 아이폰에서 탈옥툴을 시험하면서 만들지 않았을까 하네요.^^ 아무튼 현재는 iOS 11.4 Beta3 버전까지 펌웨어 사이닝 서버가 닫혔기 때문에 아이폰 초기화는 설정>일반>재설정>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통해 실행하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과 순서는 아래의 과정을 따라해 보세요.^^




Electra1131 vfs 탈옥툴로 아이폰 재탈옥 100% 성공 방법

아래의 과정은 탈옥이 풀린 상태(아이폰 재부팅)에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Step1. 먼저 아이폰에 저장된 탈옥 관련 데이터를 지우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탈옥 관련 데이터는 ElectraRemover 앱을 이용하면 제거할 수 있는데요. ElectraRemover 앱 설치를 위해 아이폰 사파리에서 아래의 링크를 접속합니다. 




Step2. 화면 중앙에 보이는 DOWNLOAD APP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팝업창의 허용을 터치하면 TweakBox 프로파일이 설치됩니다. 프로파일 설치 후 아이폰 홈화면을 보면 TweakBox 앱이 생긴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것을 실행합니다.



Step3. 잠시 기다리면 화면에 광고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 상단 왼쪽의 를 눌러 광고를 제거하고 APPS 탭에서 Tweakbox Apps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목록 중에 ElectraRemover1131을 선택합니다.



Step4. Install 버튼을 누르면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설치를 터치하고 잠시 기다리면 아이폰 홈화면에 ElectraRemover 앱이 설치됩니다. 앱 설치 후 설정>일반>프로파일로 이동해서 ElectraRemoverVFS신뢰하면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Step5. ElectraRemover 앱도 성공 확률이 높지 않는데요.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 아이폰을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1. 암호 끄기
원활한 탈옥 작업을 위해 설정>Touch ID 및 암호에서 암호 끄기 합니다.

2. 나의 iPhone 찾기 비활성화
설정>계정>iCloud>나의 iPhone 찾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를 비활성화 합니다.

3. 에어플레인 모드 활성화 및 Wi-Fi, 블루투스 끄기

설정에서 에어플레인 모드 버튼을 켜고, Wi-Fi와 블루투스를 끕니다.


4. 시리 비활성화

설정>시리 및 검색에서 시리 기능을 모두 비활성화 합니다.



Step6. ElectraRemover 앱을 실행하고 Remove Jailbreak를 터치하면 탈옥 관련 데이터 제거 작업이 시작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화면에 Jailbreak Removed!라는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팝업창의 Exit를 터치합니다.(만약 작업에 실패하면 아이폰이 리스프링 된 후 다시 한번 시도합니다.)



Step7. Step5에서 바꿔 놓았던 아이폰의 설정을 원상태로 복구해도 됩니다. 이제부터 아이폰에 저장된 데이터들을 백업할 차례입니다. 우선 아이폰에 은행 및 금융권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다면 PC 또는 USB에 백업합니다.



Step8.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폰의 연락처나 사진을 아이클라우드(iCloud)에 백업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아이클라우드의 백업 용량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인데요. 저처럼 연락처나 사진을 아이클라우드(iCloud)에 백업하지 않는 분들은 개인적으로 이용하는 클라우드에 연락처 및 사진 등을 백업합니다.



Step9. 이제 아이폰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백업할 차례입니다. PC와 아이폰을 연결한 후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아이폰을 백업합니다.(아래그림 참고) 백업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iPhone 백업 암호화 상자를 체크하면 건강 및 활동 데이터까지 백업이 되며, 이를 저장하지 않아도 된다면 백업을 암호화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이 컴퓨터에 백업한 날짜와 시간"과 "백업 암호"를 기억해 두세요. 복원할 때 필요합니다. 




Step10. 이제 아이폰을 초기화할 차례입니다. 아이폰의 설정>일반>재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이폰이 초기화 됩니다. 초기화 작업이 끝난 후 아이폰의 기초 설정 작업을 합니다. 이때 Face ID 및 Touch ID, 암호, 시리 등의 설정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복원 선택 화면에서 새로운 iPhone으로 시작을 선택합니다. 



Step11. 아이폰의 기초 설정 작업도 완료했으면 이제 재탈옥 합니다. 재탈옥 방법은 예전에 포스팅한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참고하세요.




Step12. 재탈옥에 성공했다면 이제 백업해 두었던 아이폰의 데이터를 복원할 차례입니다. PC와 아이폰을 연결한 후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아이폰 데이터를 복원합니다. 이때 Step9에서 백업했던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복원합니다. 



아이튠즈에서 아이폰의 설정 복원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서 아이폰이 재시동 됩니다. 재시동된 후에는 아이폰의 탈옥이 풀려 버립니다. 




Step13. 아이폰이 재시동된 다음 홈화면에서 백업된 데이터들의 복원이 시작되면 PC와 아이폰의 연결을 끊고, 에어플레인 모드를 켭니다.(에어플레인 모드를 켜면 셀룰러 데이터 및 Wi-Fi, 블루투스가 자동으로 꺼집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복원되고 있는 데이터들을 재빨리 중지시키고 재탈옥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복원되는 데이터들을 중지시키고 재탈옥해야 탈옥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Step14. 아이폰에 설치된 Electra 앱을 삭제하고, PC와 아이폰을 연결한 후 Impacto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Electra1131-1.0.3.ipa 파일을 재설치합니다.



Step15. 아이폰의 셀룰러 데이터 또는 Wi-Fi를 켭니다. 그리고 재빨리 설정>일반>기기 관리로 이동해 신뢰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다시 에어플레인 모드를 켜서 셀룰러 데이터 및 Wi-Fi를 끕니다. 



Step16. 아이폰의 설정에서 아래의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 합니다.

1. iOS 11.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제거

설정>일반>iPhone 저장 공간에서 iOS 11.4 업데이트 파일이 보인다면 삭제 합니다. 없다면 넘어가세요.^^


2. OTA 업데이트 방지 프로파일 설치

iOS 11.3.1 아이폰이 충전 중일 때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iOS 11.4 업데이트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데요. 이를 막아주기 위해서는 tvOS profile을 설치해야 합니다. tvOS profile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3. 암호 끄기
원활한 탈옥 작업을 위해 설정>Face ID(Touch ID) 및 암호에서 암호 끄기 합니다.

4. 나의 iPhone 찾기 비활성화
설정>계정>iCloud>나의 iPhone 찾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를 비활성화 합니다.

5. 에어플레인 모드 활성화 및 Wi-Fi, 블루투스 끄기

설정에서 에어플레인 모드 버튼을 켜고, Wi-Fi와 블루투스를 끕니다.


6. 시리 비활성화

설정>시리 및 검색에서 시리 기능을 모두 비활성화 합니다.



Step17. 아이폰의 설정>디스플레이 및 밝기>자동 잠금을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설정>일반>손쉬운 사용>AssistiveTouch 버튼을 켜고 단일 탭은 메뉴 열기이중 탭은 재시동으로 설정합니다. 



Step18. 아이폰의 앱스위처 화면에 보이는 모든 앱들을 종료합니다. 그리고 측면 버튼을 길게 눌러 밀어서 전원 끄기 화면으로 들어갑니다.(아이폰X의 경우 볼륨 (+)키를 누르고 볼륨 (-)키를 누른 다음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AssistiveTouch 버튼을 한번 누르면 나타나는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밀어서 전원 끄기 화면이 사라질 때까지 눌러주면 됩니다.



홈화면으로 빠져 나오면 AssistiveTouch 버튼을 연속 두번(이중 탭) 누릅니다. 그리고 팝업창의 재시동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이 재시동 됩니다.



Step19. 아이폰이 재시동 되면 홈화면에서 2분 이상 기다립니다. 그 다음 Electra 앱을 실행하고 또 2분 이상 기다립니다. 그리고 화면 중앙의 Enable Jailbreak 버튼을 눌러 탈옥을 진행합니다. (탈옥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면 Step19부터 한번 더 진행해 보세요.)



Step20. 탈옥이 완료되었다면 에어플레인 모드를 끄고 복원 작업을 완료합니다. 복원 작업 완료 후 인증서를 비롯한 연락처, 사진 등의 데이터들도 복원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제대로 복원되지 않았다면 개인적으로 백업했던 데이터에서 복원하면 됩니다. 


복원 작업까지 제대로 끝났으면 재탈옥 작업이 완료된 겁니다.^^ iOS 11.2 - iOS 11.4 Beta3 버전 탈옥툴을 이용한 재탈옥 성공률이 매우 낮다보니 재탈옥 과정이 매우 길어졌습니다. 


이 글이 탈옥에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클릭!!^^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독하기

4. 구글 또는 다음, 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Posted by 엠스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thealert.tistory.com BlogIcon Thealert 2019.03.13 11: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저번에 이 글보고 탈옥이 풀렸었던 제 폰과 씨름 끝에 하루만에 재탈옥에 성공 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에 저의 불찰로 다시 재탈옥을 해야되는데 remover를 아무리 검색해서 나오지 않아서요....혹시 다른 방법이나 remover 다운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아시는지 궁금합니다 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