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11~iOS9 탈옥 방법

unc0ver 탈옥툴로 iOS 11.0 - 11.4b3 아이폰 탈옥하기

엠스블로그 2018. 10. 27. 23:27
반응형


[내용 업데이트]

2018.12.04.

1. unc0ver 탈옥툴 업데이트로 인한 탈옥 방법 내용 수정


iOS 11 버전 아이폰을 탈옥해주는 Electra1131 탈옥툴과 Th0r 탈옥툴에 이어 unc0ver 탈옥툴이 공개되었는데요. pwn20wnd 개발자가 배포한 unc0ver 탈옥툴은 처음 공개된 날부터 최근까지 많은 오류와 버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배포된 unc0ver v1.0.3 버전 탈옥툴은 대부분의 오류와 버그가 잡힌듯 보입니다. iOS 11.4b3 버전의 아이폰X로 여러번 테스트해 본 결과 탈옥이 정상적으로 이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unc0ver 탈옥툴이 Electra1131, Th0r 탈옥툴보다 뛰어난 점은 시디아 구동속도 향상과 시스템 안정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unc0ver 탈옥툴을 시디아 창시자인 Jay Freeman(Saurik)이 지원한다는 사실입니다. 


Electra1131 또는 Th0r 탈옥툴로 탈옥 중인 분들에게 권장할만한 퀄리티의 unc0ver라 하겠습니다. 아래는 unc0ver 탈옥툴로 탈옥하는 방법을 정리한 것인데요. 탈옥할 분들은 참고하세요.^^


우선 기존의 Electra1131 또는 Th0r 탈옥툴로 탈옥한 유저들이라면 탈옥 제거 작업을 먼저 해야 합니다. 아래의 Electraremover로 탈옥 제거하기를 클릭해 설명대로 탈옥을 제거하세요.^^





1. 아이폰에 unc0ver 탈옥툴 설치하기


unc0ver 탈옥툴을 아이폰에 설치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PC에서 설치하는 방법과 아이폰에서 직접하는 방법인데요. 아무래도 아이폰에서 직접 설치하는 방법이 편하겠죠?^^ 하지만 2가지 다 설명하겠습니다. 원하는 설치방법을 클릭하면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 설치된 unc0ver 탈옥툴의 버전은 unc0ver 앱을 실행하고 Settings 메뉴 화면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unc0ver 탈옥툴로 탈옥하기


Step1. 아이폰의 앱스위처 화면에서 실행 중인 앱들을 모두 종료합니다. 



Step2. 아이폰의 설정에서 에어플레인 모드를 켜고, 설정>Siri 및 검색에서 시리 버튼을 모두 끕니다.



Step3. 아이폰에서 unc0ver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을 아래로 쓸어내리고 오른쪽으로 넘깁니다. 그러면 알림센터 화면이 나오는데요. 알림센터 화면 아래의 편집 버튼을 누르고 위젯 화면을 맨 위에서 맨 아래까지 여러번 반복하여 올렸다 내렸다 합니다. 그래야 탈옥 성공률이 높습니다.^^



Step4. 화면 중앙의 Jailbreak 버튼을 누르면 탈옥 작업이 시작됩니다. 탈옥 작업이 성공하면 화면이 꺼지면서 아이폰이 리스프링됩니다. 그러나 화면이 꺼지면서 애플로고가 나온다면 탈옥 작업에 실패한 겁니다. 그러면 다시 Step3부터 탈옥 성공할 때까지 반복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unc0ver 앱 설치 후 설정을 변경한 것은 없었습니다. 기본 설정 그대로 놔두고 탈옥을 진행했습니다.



Step5. 아이폰 홈화면을 보면 시디아 앱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중요 업그레이드 팝업창이 뜨는데요. 전부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unc0ver 탈옥툴을 며칠 써 본 느낌은 시디아 구동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는 것 입니다. 트윅 설치 및 소스 추가 등의 속도가 이전과 비교될만큼 빨라졌음을 느꼈습니다. pwn20wnd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엠스블로그(@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채널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채널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