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11~iOS9 탈옥 방법

iOS11.2 - iOS11.4b3 탈옥툴, Th0r 3.0으로 탈옥 한번에 성공하기

엠스블로그 2018. 8. 24. 20:52
반응형


[내용 업데이트]

2018.08.30.

1. 탈옥 방법 내용 수정


2018.08.26.

1. 삭제할 수 없는 시디아 소스 삭제 방법 추가(Electra1131 VFS 탈옥툴과 차이점에 추가함)


2018.08.25.

1. 재탈옥 준비과정 내용 추가(Step1~Step6)

2. Electra1131 VFS 탈옥툴과 차이점 내용 추가


Electra1131 VFS에 이어 또다른 iOS 11.2 - iOS 11.4b3 버전 탈옥툴을 소개합니다. 탈옥툴 이름은 Th0r 3.0 인데요. 이 탈옥툴의 장점은 탈옥 성공률이 매우 높다는 겁니다. Electra1131 VFS로 탈옥하다가 실패하여 지치신 분들은 Th0r 3.0 탈옥툴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Th0r 3.0 탈옥툴의 개발자는 Pwned4ever라는 소프트웨어 개발자인데요. 탈옥 성공률이 매우 낮은 Electra1131 VFS 탈옥툴을 약간 수정하여 탈옥 성공률을 높여서 배포한 탈옥툴 입니다. 그러나 이 탈옥툴이 어떠한 보안상의 문제가 있을지, 탈옥 후 어떤 문제점이 있을지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것이 없습니다. 


Th0r 3.0 탈옥툴을 이용하는 것은 모두 본인의 의지로 하는 것이기에 사용 중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사용하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Th0r 3.0 탈옥툴은 Electra1131 VFS 탈옥툴을 수정하여 만든 것이기에 사용법 및 탈옥 과정이 매우 비슷하며 탈옥 성공률이 매우 높습니다.



■ Electra1131 VFS 탈옥툴로 탈옥했던 유저들을 위한 준비과정

Step1. 먼저 아이폰에 저장된 탈옥 관련 데이터를 지우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탈옥 관련 데이터는 ElectraRemover 앱을 이용하면 제거할 수 있는데요. ElectraRemover 앱 설치를 위해 아이폰 사파리에서 아래의 링크를 접속합니다. 




Step2. 화면 중앙에 보이는 DOWNLOAD APP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팝업창의 허용을 터치하면 TweakBox 프로파일이 설치됩니다. 프로파일 설치 후 아이폰 홈화면을 보면 TweakBox 앱이 생긴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것을 실행합니다.



Step3. 잠시 기다리면 화면에 광고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 상단 왼쪽의 를 눌러 광고를 제거하고 APPS 탭에서 Tweakbox Apps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목록 중에 ElectraRemover1131을 선택합니다.



Step4. Install 버튼을 누르면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설치를 터치하고 잠시 기다리면 아이폰 홈화면에 ElectraRemoverVFS 앱이 설치됩니다. 앱 설치 후 설정>일반>프로파일로 이동해서 ElectraRemoverVFS를 신뢰하면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Step5. ElectraRemoverVFS 앱도 성공 확률이 높지 않는데요.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 아이폰을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1. 암호 끄기
원활한 탈옥 작업을 위해 설정>Touch ID 및 암호에서 암호 끄기 합니다.

2. 나의 iPhone 찾기 비활성화
설정>계정>iCloud>나의 iPhone 찾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를 비활성화 합니다.

3. 에어플레인 모드 활성화 및 Wi-Fi, 블루투스 끄기

설정에서 에어플레인 모드 버튼을 켜고, Wi-Fi와 블루투스를 끕니다.


4. 시리 비활성화

설정>시리 및 검색에서 시리 기능을 모두 비활성화 합니다.



Step6. ElectraRemoverVFS 앱을 실행하고 Remove Jailbreak를 터치하면 탈옥 관련 데이터 제거 작업이 시작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화면에 Jailbreak Removed!라는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팝업창의 Exit를 터치합니다.(만약 작업에 실패하면 아이폰이 리스프링 된 후 다시 한번 시도합니다.) 그리고 탈옥 관련 데이터 삭제 후 ElectraRemoverVFS 앱을 삭제해 주세요.



■ Th0r 3.0 탈옥툴로 iOS11.2 - iOS11.4b3 아이폰 탈옥하기

Step1. PC와 아이폰을 연결합니다. 그리고 PC에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Th0r 3.0.ipa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https://t.co/w2seRITU0D



Step2. Impacto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Th0r 3.0.ipa 파일을 아이폰에 설치합니다. 

 애플ID에 이중 인증을 설정한 분들은 애플ID의 암호 대신 '앱 암호(APP-SPECIFIC PASSWORDS)'를 입력해야 합니다. 앱 암호(APP-SPECIFIC PASSWORDS)는 애플ID 웹사이트를 접속한 다음 로그한 후 만들 수 있습니다.



Step3. 아이폰의 설정>일반>기기 관리로 이동해 신뢰를 터치합니다. 



Step4. 아이폰의 설정을 아래와 같이 합니다.

1. iOS 11.4.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제거

설정>일반>iPhone 저장 공간에서 iOS 11.4.1 업데이트 파일이 보인다면 삭제 합니다. 없다면 넘어가세요.^^


2. OTA 업데이트 방지 프로파일 설치

아이폰이 충전 중일 때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iOS 11.4.1 업데이트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데요. 이를 막아주기 위해서는 tvOS profile을 설치해야 합니다. tvOS profile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3. 암호 끄기
원활한 탈옥 작업을 위해 설정>Touch ID 및 암호에서 암호 끄기 합니다.

4. 나의 iPhone 찾기 비활성화
설정>계정>iCloud>나의 iPhone 찾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를 비활성화 합니다.

5. 에어플레인 모드 활성화 및 Wi-Fi, 블루투스 끄기

설정에서 에어플레인 모드 버튼을 켜고, Wi-Fi와 블루투스를 끕니다.


6. 시리 비활성화

설정>시리 및 검색에서 시리 기능을 모두 비활성화 합니다.



Step5. Th0r 3.0 앱을 실행하고 화면 중앙의 Journey 2 gRoot? 버튼을 눌러 탈옥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이 자동으로 리스프링될 때까지 탈옥 과정을 기다리면 탈옥에 성공합니다.^^ 탈옥 성공 후 홈화면에 Filza File Manager 트윅과 SemiRestore11 / Rollectra 트윅이 설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폰이 리스프링되는 과정에서 사과 로고가 나오면 탈옥에 실패한 것 입니다. 그 때는 다시 한번 Th0r 3.0 앱을 실행해서 Journey 2 gRoot? 버튼을 눌러 탈옥을 진행하면 됩니다. 



Step6. 탈옥 후 시디아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어떤 트윅도 설치되지 않는데요. 이것을 수정하기 위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아이폰에서 Filza File Manager 트윅을 실행하고 /etc/apt/sources.list.d/ 폴더로 이동합니다. 거기서 packix.list가 보인다면 삭제해 주세요.(안 보이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Step7. 이번에는 electra.list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그 안의 내용을 모두 지우고 아래 그림과 같이 deb https://electrarepo64.coolstar.org/ ./ 으로 수정하고 저장합니다.



Step8. 시디아를 실행하고 새로고침하면 중요 업그레이드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전부 업그레이드 합니다.



Step9. 시디아 검색창에서 tweakCompatible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여기까지 하면 Th0r 3.0 탈옥 작업을 완료한 겁니다. 



■ Th0r 3.0 탈옥툴의 장점

가장 큰 장점이라면 서두에서 얘기했듯이 탈옥 성공률이 높다는 겁니다. 별다른 요령(?) 피우지 않고 탈옥을 시도해도 쉽게 탈옥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탈옥에 실패해 본 적이 없고 100% 탈옥 성공했습니다. 재탈옥할 때도 100% 탈옥 성공하네요.^^



탈옥 초기화를 하고 싶다면...

탈옥 아이폰의 현재 iOS 버전을 유지한 채 기기 초기화 하는 것은 SemiRestore11 / Rollectra 트윅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러나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유지한 채 탈옥 데이터만 삭제하는 것은 Pwned4ever 개발자가 수정하여 배포한 ElectraRemover3VFS 앱을 이용해야 하는데요.(아래링크)


https://t.co/Pk8sDpGLHs


PC에서 위 링크를 클릭하여 ElectraRemover3VFS.ipa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Impactor 프로그램으로 아이폰에 설치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맺음말

개인적으로 iOS 11.4b3 버전 아이폰X를 Electra1131 VFS 탈옥툴로 탈옥하면서 굉장한 시간 낭비(?)를 했었습니다. 특히 재탈옥 시 검은 화면(Black Screen)이 나오면 탈옥 성공률이 0%였었는데요. Th0r 3.0 탈옥툴은 검은 화면(Black Screen)이 나오면서 탈옥 실패한 아이폰도 1~2번만에 재탈옥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토르 탈옥툴 때문에 재탈옥이 두렵지 않게 되었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엠스블로그(@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채널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채널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