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명절연휴 당번약국·연중무휴약국·24시약국·심야응급약국 찾기 PHARM114

엠스블로그 2013. 9. 18. 12:20
반응형

명절연휴 당번약국·연중무휴약국·24시약국·심야응급약국 찾기

PHARM114

 

 

설날이나 추석같은 명절연휴기간 또는 밤늦은 심야시간, 새벽시간에 크고 작은 병치레로 약국을 찾으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휴일지킴이약국(당번약국), PHARM114

 

 

일반약국의 경우 오후8시~9시면 문을 닫게 됩니다. 또한 휴일에는 근무를 하지 않는 약국이 대부분이죠. 이럴때 운영중인 약국을 찾아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휴일지킴이약국(당번약국)

 

아래는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입니다.

 

>>>    http://www.pharm114.or.kr

 

위 사이트를 접속한 첫 화면입니다.

  

▲ 휴일지킴이약국 메인화면

 

왼쪽의 지도에서 검색하고 싶은 지역을 클릭하면 해당지역에서 운영중인 약국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옆의 연중무휴약국 검색,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을 통해 연중무휴로 운영중인 약국 및 현재 운영중인 약국 또는 특정시점(설날, 추석 및 법정공휴일 등)에 운영예정인 약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지도 검색을 통한 현재 운영중인 약국 찾기

휴일지킴이약국(당번약국) 사이트 메인화면의 지도에서 현재 운영중인 약국을 찾고 싶은 지역을 클릭합니다.

 

예) 서울→중구

 

『서울-중구 지역에서 운영중인 약국 검색결과』

 

검색결과 위에 "반드시 미리 전화로 확인하신 후 방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문구대로 확인전화 후 방문하세요.^^

 

 

● 연중무휴약국 검색

휴일지킴이약국 메인화면 또는 상위 메뉴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을 클릭을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검색 화면이 나옵니다. 지역을 선택 후 검색을 클릭하면 해당지역의 연중무휴약국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연중무휴약국 검색 옆의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을 클릭하면 보다 자세하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휴일지킴이약국 검색화면입니다. 날짜, 시간, 지역을 선택 후 검색을 클릭하면 특정시점(설날, 추석 및 법정공휴일 등)에 운영하는 약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검색결과 리스트 활용 방법

아래 그림처럼 검색결과 리스트에 보이는 ①~④의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① 검색결과내 재검색

검색결과가 많은 경우는 특정 동(읍/면/동)명을 입력 후 세부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프린트 하기

프린트하고 싶은 검색결과 리스트의 네모박스를 체크한 후 프린트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을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③ 현재 운영중인 약국은 "현재 운영여부"란에  녹색 시계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운영약국(전화확인필요)     운영 안하는 약국

 

④ 약도 보기

해당 약국을 방문하기 위한 세부적인 약도를 보여줍니다.

 

여기까지 명절연휴 당번약국·연중무휴약국·24시약국·심야응급약국 찾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전화 119 또는 1339로 연락하여 문의해도 당번약국 또는 병원 정보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급할때 찾는 정보이기에 여기까지 읽으실지 모르겠으나,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