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핸드폰 소액결제 사기 스미싱 문자 유형

엠스블로그 2013. 9. 8. 01:41
반응형

핸드폰 소액결제 사기 스미싱 문자 유형


며칠전 모바일 돌잔치 초대장 스미싱 사기 문자가 바이러스처럼 번진적이 있었습니다. 결혼식 청첩장에 이은 돌잔치 초대장 스미싱 문자에 방심하고 문자 안에 있던 링크를 터치한 분들은 핸드폰 소액결제 사기를 당했을 것입니다. 


모바일 돌잔치 초대장 문자가 온 이후 며칠간 이런 유형의 스미싱 문자가 다양한 내용으로 왔습니다. 그래서 그런 스미싱 문자 메세지를 알리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문자메세지 안에 영어로 된 링크가 있다면 섣불리 터치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 스미싱 문자 유형

▲ 다양한 수법의 스미싱 문자 유형


1. "오늘아침 서울역에서 포착된 안타까운 사진이랍니다."

- 문자메세지 내용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아 문자 안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게 유도하는 스미싱 수법입니다. 이 문자의 하단 링크를 복사해 컴퓨터 익스플러러로 실행시켰으나, 서버 연결을 할 수 없다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링크 끝에 apk는 안드로이드 어플 설치 파일입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터치를 했다면 어떻게 될지는 모릅니다. 호기심에 터치하지 마세요!!


2. "8월 모바일청구서 [상세내역]"

- 청구서라는 미끼를 빌어 문자하단의 링크를 터치하게 만드는 악질수법입니다. 아래그림은 문자의 링크를 컴퓨터에서 실행했을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Source URL 제일 끝을 보면 apk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apk는 안드로이드 어플 설치파일입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위 링크를 클릭했다면 스미싱 사기를 당하는 겁니다.


3. "최미현님께서 동창모임에 초대하셨습니다. "

- 모르는 번호로 동창모임 초대 문자가 왔습니다. 반가운 마음에 링크를 클릭했다면 스미싱 사기를 당하게 됩니다. 아래 그림은 문자 안의 링크를 컴퓨터 인터넷으로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이 문자메세지 안의 링크 역시 dxx.apk 라는 안드로이드 어플 설치 파일이 보입니다. 모든 스미싱 문자의 수법은 안드로이드 어플 설치 파일을 설치하게끔 유도한 뒤 핸드폰 소액결제해가는 수법입니다. 



이 모든 스미싱 사기에 있어서 아이폰은 안전합니다.^^ 어디까지나 딴나라 얘깁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핸드폰 소액결제 차단은 필수입니다. 아직 소액결제 차단을 하지 않은 분은 고객센터로 전화해 어서 차단하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