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농협 에스크로이체서비스 이용방법

엠스블로그 2013. 9. 8. 01:29
반응형

농협 에스크로이체서비스 이용방법



인터넷 거래(전자상거래)를 하다보면 사기를 당하는 건 아닐까 하고 의심이 들때가 있습니다. 그런 의심과 걱정을 덜어줄 에스크로이체서비스를 소개합니다. 



● 에스크로이체란?

이체금액이 판매자계좌로 바로 입금되지 않고, 은행이 일시 보관하고 있다가 구매자가 최종이체 지시를 내리면 판매자 계좌로 지급되는 매매보호 서비스입니다.



에스크로이체 서비스 가입하기

자신이 거래하고 있는 은행의 홈페이지에 접속 후 메뉴에서 에스크로 메뉴를 찾아서 가입을 해야 에스크로이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별로 에스크로이체서비스를 이용할 때 수수료가 조금씩 다릅니다. 저는 농협에서 거래를 주로 하기에 농협 에스크로이체서비스를 예를 들어 포스팅합니다.


STEP1. 농협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후 메뉴더보기-NH에스크로를 클릭합니다. 


STEP2. 에스크로이체하기를 클릭합니다.


STEP3. 회원약관 동의에 체크 후 를 클릭합니다.


STEP4. 회원정보의 성명, 휴대폰번호, E-mail을 입력하고 계좌정보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자, 에스크로이체서비스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 에스크로이체를 이용한 인터넷 거래하기

에스크로이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판매자에게 에스크로이체로 거래함을 알리고, 동의를 구합니다. 그리고 거래시 필요한 판매자의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이메일 주소를 확보한 다음 아래의 단계를 진행합니다. 


STEP1. 농협은행 사이트에 접속 후, 메뉴더보기-NH에스크로이체를 클릭하면 NH에스크로이체 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서 화면 오른쪽에 있는 에스크로이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STEP2. 농협 계좌의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STEP3.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다음으로 버튼을 클릭하여 계좌이체를 진행하면 됩니다.



● 구매승인 및 구매거절 결정하기

판매자에게 물픔을 받은 후 물품이 생각했던대로 마음에 들면 구매승인을, 생각했던 것과 달라 구매취소를 하고 싶다면 구매거절을 하면 됩니다. 


구매승인/구매거절 방법은 인터넷뱅킹-에스크로이체-구매/지급 조회에서 해당 내역에 대한 구매승인 또는 구매거절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구매승인 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에스크로이체 수수료

▲ 농협 에스크로이체 구매자 이용안내 페이지


에스크로이체 이용 수수료는 위 그림을 참고하세요. 3만원 미만의 거래는 200원의 수수료가 생기네요. 또한, 타행계좌로 보낼 경우, 타행이체수수료는 별도로 부과되는점 참고하세요.


판매자의 에스크로이체 절차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여기까지 농협 에스크로이체서비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에스크로이체서비스를 이용하여 더이상 인터넷 거래(전자상거래) 사기 당하지 마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