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12 탈옥 방법

iOS12 버전 unc0ver 탈옥 풀렸을 때, 재탈옥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9. 3. 9. 23:12
반응형


iOS 12 버전 아이폰을 unc0ver 탈옥툴로 탈옥 후 탈옥이 풀렸을 때 재탈옥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 많을 겁니다. 저 또한 이와 관련된 글을 전에 한번 남겼었는데요(관련글). 며칠  전 Reload System Daemons 버튼을 켠 상태로 재탈옥을 쉽게 성공한 방법이 있어 탈옥유저분들에게 공유하고자 합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경험담을 토대로 쓴 글입니다.^^;;




iOS12 버전 unc0ver 탈옥 풀렸을 때, 재탈옥하는 방법


Step1. 재탈옥하려는 아이폰의 설정을 아래와 같이 합니다.


설정>iCloud>나의 iPhone 찾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 버튼 끄기

설정>개인 정보 보호>위치 서비스에서 위치 서비스 버튼 끄기

설정>Siri 및 검색에서 측면 버튼 눌러서 Siri 사용 버튼과 'Siri야' 듣기 버튼 끄기

설정>Face ID 및 암호에서 암호 끄기

설정에서 에어플레인 모드 버튼 켜기



Step2. unc0ver 앱을 실행하고 Reload System Daemons 버튼이 켜진 상태에서 Jailbreak 니다. 그리고 탈옥이 완료되면 리스프링되는데요. 화면이 켜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러면 재탈옥 성공~!^^ 참 간단하죠?!^^


만약 안전모드로 진입할 경우 팝업창의 Restart 버튼을 누르면 재탈옥에 성공~ 합니다.^^ 그러나 리스프링 후 재부팅되면서 탈옥에 실패하거나 리스프링 화면에서 넘어가지 않는다면 아래의 Step3으로 넘어갑니다.




재부팅 또는 무한 리스프링으로 탈옥실패할 경우 


리스프링 후 애플로고가 보이면서 재부팅 되거나 아무리 기다려도 리스프링 화면에서 진전이 보이지 않는다면 탈옥에 실패한 겁니다. 또한 리스프링 화면에서 10분 이상 기다려도 변화가 없다면 아이폰을 강제 재부팅 해야 합니다. 리스프링 화면이 10분 이상 지속되면 탈옥이 안된거라고 보셔야 합니다. 강제 재부팅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X 이상 기기: 볼륨+ 버튼과 -버튼을 연속으로 한번씩 누른 후 측면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화면이 꺼집니다. 화면이 꺼지는 것을 본 후 측면버튼을 뗍니다. 그러면 아이폰이 재부팅 됩니다.


아이폰7 이상 기기: 볼륨 -버튼과 측면 버튼을 함께 누르고 있으면 화면이 꺼집니다. 화면이 꺼지는 것을 본 후 두 버튼을 모두 뗍니다. 그러면 아이폰이 재부팅 됩니다.


아이폰6s 이하 기기: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함께 누르고 있으면 화면이 꺼집니다. 화면이 꺼지는 것을 본 후 두 버튼을 모두 뗍니다. 그러면 아이폰이 재부팅 됩니다.


탈옥에 실패하여 재부팅되면 아래의 방법으로 다시 탈옥에 도전합니다. ^^ 아이폰 설정은 위에서 소개한 Step1 내용처럼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Step3. unc0ver 앱을 실행하고 설정에서 Reload System Daemons 버튼을 끕니다. 그리고 Jailbreak 합니다.

만약 탈옥하는 과정에서 애플로고가 나오면서 재부팅 된다면 Reload System Daemons 버튼을 끄고 다시 Jailbreak 하세요.



Step4. 재탈옥에 성공하셨다면 unc0ver 앱을 실행하고 이번에는 Reload System Daemons 버튼을 켜고 1분간 대기합니다. 이때 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그리고 1분이 지나면  Re-Jailbreak 합니다. 탈옥 작업 완료 후 리스프링 화면에서 Face ID 로그인하는 것처럼 화면을 지켜보고 있으면 재탈옥에 성공합니다.^^ 만약 안전모드로 진입하게 되면 팝업창의 Restart 버튼을 누르면 재탈옥에 성공~^^ 

만약 재탈옥하는 도중에 애플로고가 나오면서 재부팅 된다면 Step3부터 다시 시도하세요.


unc0ver 탈옥툴 버전이 업데이트될 때 가끔 재탈옥하곤 하는데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쉽게 재탈옥에 성공했습니다. 재탈옥에 사용한 기기는 iOS 12.1.1 버전 아이폰X 입니다.^^


탈옥 초기화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