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아이폰 정보

iOS7 충전오류, 아이폰5S를 충전해 주는 비정품 케이블 인증 제품 소개

엠스블로그 2013. 11. 3. 01:37
반응형

iOS7 충전오류, 아이폰5S를 충전해 주는 비정품 케이블 인증 제품

부제 : 아이폰에서 비정품 케이블 인식 안 될때...



iOS7 업데이트가 배포된지 2달이 지나갑니다. iOS7 버전을 쓰면서 여러 장단점이 있었지만, 정말 불편한 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정품 케이블만 인식하는 아이폰이었는데요. 


iOS7부터는 비정품 케이블로 충전을 할 경우, 케이블 인식을 하지 못해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것은 아이폰5, 아이폰5S에서 주로 일어났습니다.


터치ID슬로우 모션 기능이 추가된 아이폰5S를 최근에 구매하고 잘 사용하고 있었으나, 예전에 사둔 비정품 케이블로 충전을 하는 순간!



위 화면과 같이 "이 케이블 또는 액세서리가 인증되지 않았으며 이 iPhone과 안정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싼맛에 산 비정품 케이블이 무용지물이 되는 순간이었는데요. 하필 정품 케이블을 챙기고 나오지 않아 배터리가 모두 소모된  아이폰5S는 전원이 꺼진 상태였습니다. 


그 상태에서 예전에 산 비정품 케이블을 계속 꽂았다 뺏다를 반복해 보았지만, 소용없었습니다.



위 사진은 배터리가 모두 소모되어 있는 아이폰5S에 비정품 케이블을 꽂은 사진인데요. 아이폰5S 화면에 케이블 그림이 없어야 충전이 되는건데, 버젓이 케이블 그림이 나타나네요. 위에서 말한대로 아무리 비정품 케이블을 꽂아봐도 꺼진 아이폰5S는 묵묵부답....


여행을 나와있었기에 집에 놔두고 온 정품 케이블로 충전하려면 이틀을 기다려야하는 상황이었는데요. 마냥 기다릴수만은 없어 혹시나 하는 마음에 근처 홈플러스를 들렀습니다. 


가전제품 층의 아이폰 소모품(액세서리) 코너를 가서 아이폰5 케이블 종류를 보니 무지 많았습니다. '이 많은 케이블들이 모두 인식 안되진 않을거야'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많은 케이블들 중 가장 정품과 비슷하게 생긴 케이블을 골라 직원에게 물었습니다. 


"이거 아이폰 충전이 제대로 되는지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을까요?"


직원은 흔쾌히 된다며 포장된 케이블을 뜯어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제발~제발~ 충전되라~' 맘속으로 외쳤는데.. 이게 웬걸~ 충전이 되는겁니다.^^



위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아이폰5S 화면에서 케이블 그림이 없어졌습니다. 즉, 충전이 되고 있다는 얘긴데요. 정말 너무 기뻤습니다. ^^



확인 후 바로 구매하고 충전을 해봤습니다. 위 그림처럼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요. 신뢰를 터치하면 충전 시작~! 정말 충전 잘 됩니다. 그리고 아이튠즈연결도 잘 됩니다.


제품명은 위 그림에서 보이듯 "Rootoo", 가격은 8,900원!


인터넷으로 찾아보면 이보다 싼가격이 있을테지만, 급한마음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좋습니다.



생긴것은 정말 정품과 똑같이 생긴 것 같습니다. 정품 케이블보다 '비정품 케이블로 충전을 하실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